컨텐츠 바로가기

10.03 (목)

증평군, 강소농 경영개선실천 심화교육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충북 증평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관내 농업인 30명을 대상으로 충남 보령시 한화리조트에서 강소농 경영개선 실천 심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충북 증평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관내 농업인 30명을 대상으로 충남 보령시 한화리조트에서 강소농 경영개선 실천 심화 교육을 실시했다. (증평=국제뉴스) 김윤수 기자 = 충북 증평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관내 농업인 30명을 대상으로 충남 보령시 한화리조트에서 강소농 경영개선 실천 심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심화교육은 '작지만 강한 농업' 강소농의 자립경영 역량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지난 2011~2017년 강소농 기본교육 수료자를 대상으로 1일차에는 농업경영체 경영분석을 통한 비전과 단기목표 설정방법을 2일차에는 실천전략을 수립하고 농가경영 실행보고서 작성기법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또한 강소농 학습이 지속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자율학습모임체도 구성했다.

강소농은 지난 2011년부터 농촌진흥청에서 중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농업의 대외경쟁력 강화로 FTA 등 외부 농업환경 변화에도 흔들리지 않는 지속가능한 농업을 육성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작지만 강한 농업인들을 적극 육성해 증평군의 농업경영 마인드를 높이고 농업경제를 견고하게 만드는 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