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2 (수)

나주시, 전통식문화 교육 지도사 양성과정 수료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웨이 강기운 기자]전남 나주시(시장 강인규)가 지역 전통 식문화에 대한 이해 및 전문 인력 육성을 목표로 지난 2월 16일부터 진행했던 ‘나주 전통 식문화 지도사 양성과정’이 지난 16일 수료식을 갖고 19명의 수료생을 배출해냈다.

본 교육 과정은 농식품부 식생활교육지원법에 의해 식생활교육지원센터로 지정된 동신대학교 평생교육원과 함께 추진됐다.

그간 교육 내용으로는 ▲한국 전통 식문화, ▲나주 향토 식문화 자원, ▲향토음식과 식공간 연출, ▲안전한 먹거리를 위한 식품위생, ▲나주남파고택식문화, ▲식재료 및 조리이론, ▲향토음식지도사 리더쉽, ▲나주향토음식문화탐방, ▲교육생 작품전시 및 발표방문 등으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해 교육효과를 높였다.

특별히 이날 수료식은 교육생이 동신대 식품영양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모의수업을 통해 리더로서의 역량을 발휘하는 것으로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수료생 대표는 “나주에 살면서도 모르고 지냈던 향토음식과 식문화에 대해 공부 할 수 있는 뜻 깊은 과정이었고, 이런 자리를 마련해준 나주시와 동신대 평생교육원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수료식에 참석한 나주시 이상목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전통 식문화와 관련된 교육 과정을 지속적으로 개설하여 나주의 전통 식문화 알리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축하했으며, 이어 “금년 개관한 나주향토음식체험문화관과의 연계를 통해 강사로서 활동할 수 있는 실전 경험의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호남 강기운 기자 kangkiun@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