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2 (토)

[단양소식]다음 달 16일 단양팔경마라톤대회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단양=뉴시스】강신욱 기자 = ◇다음 달 16일 단양팔경 마라톤대회 개최

충북 단양군은 절경의 코스가 일품인 단양팔경마라톤대회가 다음 달 16일 남한강 호반도로 일대에서 열린다고 20일 밝혔다.

단양군육상연맹이 주최하고 전국마라톤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해마다 전국에서 마라톤 동호인 1500여 명이 참가한다.

대회는 5㎞, 10㎞, 하프(21.0975㎞) 코스 등 3개 종목으로 치러진다.

참가자들은 단양생태체육공원에서 개회식과 함께 오전 9시30분 출발신호에 맞춰 종목별 레이스를 펼친다.

전체 코스는 단양생태체육공원에서 출발해 국도 59호선을 따라 삼봉대교~하덕천교~덕천리마을~가곡면 대대리로 이어진다.

대회 참가자에게는 기록증과 완주메달, 기념품이 주어지고, 종목별 상위 입상자에게는 상장과 트로피, 상품이 전달된다.

◇단양군보건소, 돌봄 놀이터 시범사업에 선정

충북 단양군보건소는 보건복지부 산하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주관하는 초등돌봄교실 '신나는 돌봄 놀이터' 시범사업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이 사업에는 전국 23개 지역 보건소가 선정됐고, 충북에서는 단양군이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사업은 지역 초등학교 3곳을 선정해 학교 내 돌봄교실을 이용하는 1~2학년생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전문 영양사와 운동 전문인력이 영양과 비만 예방 신체활동을 지원하는 등 어린이들의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교육으로 진행된다.

◇공공하수처리장 시설물 집중점검

충북 단양군이 봄 해빙기를 맞아 오는 24일까지 공공하수처리장 2곳과 소규모 공공하수처리장 33곳을 일제점검한다.

이번 점검은 공공하수처리장 운영시설과 하수관로, 오수펌프장 등을 대상으로 한다.

공공하수처리장의 주요 시설물 이상 유무를 확인하고 점검 결과 문제가 드러난 시설은 즉시 시설 보수할 계획이다.

ksw64@newsis.com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