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0 (목)

영국 신작 뮤지컬 '미드나잇', 한국에서 아시아 최초 공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국제뉴스) 정상래 기자 = 뮤지컬의 본고장 영국에서 주목 받고 있는 신작 뮤지컬 '미드나잇'이 오는 2017년 1월 8일, 대학로 아트원씨어터 2관에서 그 화려한 막을 올린다.
국제뉴스

[사진=뮤지컬 '미드나잇' 포스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뮤지컬 '미드나잇' 포스터]

뮤지컬 '미드나잇'은 불의 나라 아제르바이잔을 대표하는 국보급 극작가 엘친(Elchin)의 희곡 'Citizens of Hell'을 오프 브로드웨이 뮤지컬 '투모로우 모닝'과 세계 최초로 서울에서 공연된 뮤지컬 '쓰루더도어'로 국내에도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는 영국의 유명 작사/작곡가 로렌스 마크 위스가 영국의 극작가 티모시 납맨과 만나 야심차게 뮤지컬로 재탄생시킨 작품이다.

미스터리 심리 스릴러 뮤지컬 '미드나잇'은 12월의 마지막 밤 자정 직전, 새해의 시작을 기다리던 부부에게 '쾅, 쾅, 쾅' 거칠게 문을 두드리는 소리와 함께 낯선 손님(비지터)이 찾아오면서 시작된다. 두 사람의 치욕스런 비밀을 하나씩 밝히며 부부를 두려움에 떨게 만드는 비지터. 과연 이들에게 숨겨진 진실은 무엇인지, 그리고 그 모든 것을 알고 있는 비지터의 정체는 무엇인지, 뮤지컬 '미드나잇'은 관객으로 하여금 한 순간도 긴장을 늦출 수 없게 만든다.

누구나 지니고 있는 인간 본연의 깊고도 어두운 욕망을 내밀하게 파헤치는 뮤지컬 '미드나잇'은 촘촘하게 짜여진 대본에 귀를 휘감는 고혹적인 선율이 더해진 매력적인 작품이다. 영국 크리에이티브팀의 뛰어난 작품을 우리 정서에 맞게 한지안 작가가 각색하고 김길려 음악감독이 새롭게 편곡하였으며 김지호 연출가가 연출을 맡아 한국적인 색채가 돋보이는 작품으로 새롭게 만들 예정이다.

국제뉴스

[사진=뮤지컬 '미드나잇' 프로필 / (위)정원영, 고상호, 배두훈 / (아래)백형훈, 전성민, 김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뮤지컬 '미드나잇' 프로필 / (위)정원영, 고상호, 배두훈 / (아래)백형훈, 전성민, 김리]

강렬한 연기와 섬세한 감성으로 무대를 빛낼 정원영, 고상호, 배두훈, 백형훈, 전성민, 김리

매일 밤, 사람들이 어딘가로 끌려가 쥐도 새도 모르게 사라지는 공포 시대. 12월 31일 밤 자정 직전 무사히 한 해를 보냈음을 축하하기 위해 파티를 준비하고 있던 부부에게 갑작스럽게 찾아와 그들의 비밀을 하나씩 밝히며 서서히 불안과 공포에 떨게 만드는 낯선 손님, '비지터' 역은 정원영, 고상호가 맡아 열연을 펼친다. '비지터'는 부부의 나약함과 비열함을 자극하여 마침내 잔혹한 본성을 드러내게 만드는 인물로, 강렬한 카리스마 뿜어내는 매력적인 역할이다. '인더하이츠', '잃어버린 얼굴' 등의 정원영과 '명동로망스', '트레이스유'의 고상호는 이제까지와는 다른 매혹적이고 강렬한 모습을 무대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국제뉴스

[사진=뮤지컬 '미드나잇' 프로필 / (위)정원영, 고상호 (중)배두훈, 백형훈 (아래)전성민, 김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뮤지컬 '미드나잇' 프로필 / (위)정원영, 고상호 (중)배두훈, 백형훈 (아래)전성민, 김리]

공포의 시대, 끔찍이 사랑하는 아내를 지키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헌신적인 남편, '남자'역은 배두훈, 백형훈이 맡았다. 배두훈은 '고래고래', '풍월주' 등에서의 호연하며 대학로 실력파 배우로 주목 받고 있으며, 백형훈은 '트레이스유', '엘리자벳' 등 뮤지컬은 물론 최근 '히든싱어'팀이 제작한 jtbc 음악예능프로그램 '팬텀싱어'에 전격 출연하여 뛰어난 노래실력을 뽐내고 있다.

매일 밤, 비밀경찰에 끌려가는 사람들의 비명소리에 공포에 떨려 남편이 무사히 돌아오기만을 기다리는 심약한 아내, '여자'역은 전성민, 김리가 캐스팅 됐다. '넥스트투노멀', '스프링어웨이크닝'의 전성민과 '위키드', '쓰루더도어' 및 일본 시키극단에서도 활약한 바 있는 김리는 오직 남편만을 바라보던 여리고 유약하기만 하던 아내가 낯선 손님에 의해 숨겨왔던 본성을 드러내는 모습을 밀도 깊게 연기할 예정이다.

2017년, 아시아 최초로 공연되는 미스터리 심리 스릴러 뮤지컬 '미드나잇'은 오는 2017년 1월8일 대학로 아트원씨어터 2관에서 개막되며, 1차 티켓은 오는 11월29일 2시에 인터파크 티켓 홈페이지에서 오픈 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