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6 (화)

깐쇼새우 만드는 법, 1인분에 385kcal…다이어트시 주의해야 할 음식 5가지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깐쇼새우 만드는 법 깐쇼새우 만든느 법


깐쇼새우 만드는 법

[헤럴드 리뷰스타=윤소정 기자]깐쇼새우 만드는 법이 화제다.

깐쇼새우 칼로리가 1인분에 385kcal로 알려진 가운데 음식 중에는 뱃살의 지방을 두껍게 만드는 대표적인 음식 5가지가 덩달아 눈길을 끌고 있다. 이 음식들은 몸매를 망치는 것들로 특히 뱃살의 주범으로 손꼽힌다.

▶ 감자 칩

하버드대학교 연구팀은 뱃살을 증가시키는 최악의 식품으로 감자 칩을 꼽았다. 감자 칩의 가장 큰 문제는 포만감을 주지 않아 계속 먹게 만든다는 점이다.

▶다이어트 소다

다이어트를 위해서 단 음료 대신 '다이어트'라는 이름이 들어간 음료를 고르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다이어트 소다 섭취가 허리둘레를 늘어나게 한다는 연구결과가 나타났다. '다이어트' 붙은 소다를 먹는 대신 지방 세포가 형성되는 것을 막는 백차 등을 마시는 것이 좋다.

▶피자

포화지방이 많은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는 피자는 동맥을 막게 할 수도 있다. 특히 피자에 들어있는 포화지방은 다른 지방과 달리 대부분 위장에 축적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프렌치프라이

햄버거와 함께 나오는 프렌치프라이는 지방이 가득한 탄수화물로 구성돼 있어 체중을 증가시키는 식품이다.

▶과일주스

100% 과일주스는 단 음료나 소다보다는 훨씬 좋은 선택일 수 있으나, 생과일로 만든 과일주스에도 한 컵 당 36g의 당분이 들어있다. 과일주스가 단 맛을 내는 이유는 과당 때문인데 과당은 뱃살의 증가와도 관련이 있다. 과일주스를 자주 마시는 것 대신에 물에 오렌지, 자몽 등을 껍질 채 잘게 잘라 넣어 마시는 것이 항산화제 효과를 만드는 등 훨씬 좋다.

idsoft3@reviewstar.net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