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경기도교육청, 메르스 종합결과보고서 제작 추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감염병 관련 위기상황 발생 시 신속 대응 가이드라인 제공]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금번 메르스 사태와 관련 메르스 대응 종합결과보고서 제작을 추진 중이라고 27일 밝혔다.

메르스 발생에 따른 경기도교육청의 대응 관련 사실 자료를 바탕으로 내용을 정리·분석해 문제점과 우수사례 등을 찾아 개선방안을 마련하기 위해서다.

또 감염병 관리 조치사항에 있어서 중요사건 위주의 정리를 통해 향후 유사상황 발생 시 각급 학교와 교육지원청 및 관련부서에서 업무의 가이드라인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경기도교육청은 27일 현장중심 감염병 예방대책 계획을 25개 교육지원청에 안내했다.

도교육청이 제시한 현장중심 감염병 예방대책은 위기상황 발생 시 발생현장의 교육지원청을 중심으로 지역 여건에 맞추어 적기에 대응을 할 수 있는 구조로 비상기구를 개편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또한 7월부터 시행 중인 감염병 예보제는 평상 시 감염병에 대한 주의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QR코드와 함께 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지속적으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며, 학생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방안을 추가로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경기도교육청 관계자는 “거창한 매뉴얼이 아닌 현장에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간단한 핵심 매뉴얼 제작을 통하여 학교 감염병 대응 역량이 강화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수원=김춘성 기자 kesi@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