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4 (월)

안심전환대출, 신규·2금융권 대출자 가입대상 제외… 저금리로 갈아타기 대출금리비교 문의 급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안심전환대출, 신규·2금융권 대출자 가입대상 제외··· 주택담보대출 저금리로 갈아타기

대출금리비교 문의 급증


경향신문

24일 출시 예정인 안심전환대출은 금리조정형 연 2.53%, 기본형 연 2.55%로 대출금리가 확정되었다. 가입대상은 은행권이 아닌 2금융권에서 대출받은 대출자는 제외되고, 신규대출자도 제외된다.

신규대출자는 현재 2%대 대출금리임으로 다행이지만, 2금융권에서 대출받은 대출자는 높은 금리를 사용중임으로 본인의 대출금리를 서둘러 확인하고 높은 금리를 사용중이면 낮은 금리로 갈아타는 것이 낫다.

이자절감 프로젝트를 운영중인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 '토탈모기지' 관계자는 23일 "안심전환대출의 가입대상에서 제외되는 2금융권 대출자는 본인의 대출금리가 높은 지 낮은 지를 금융회사에 확인하고 갈아타야 할지 말지를 전문가와 상담해 보는 것이 이자절감 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며 "특히 주거래 금융회사 직원 말만 듣지 말고 대출금리를 비교하여 낮은 금리를 파악하는 점이 매우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경향신문

과연 이자절감은 얼마나 될까?

서울 강남구에 거주하는 김모씨(여,43세)는 2012년 4월 대출을 받았다. 아파트담보대출금리가 4.2%, 대출금액은 4억5000만원이며, 매월 납부하는 대출이자는 157만5000원이다. '토탈모기지'에 따르면 만일 김씨가 오늘 아파트담보대출을 갈아타면 금리가 2.8%이며, 매월 대출이자는 105만원이 된다.

아파트담보대출 갈아타기 해서 이자절감이 될 금액은 연간 630만원이나 된다.

토탈모기지 측은 김씨처럼 높은 대출금리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서둘러서 낮은 금리로 갈아타는 것이 현명하다고 밝혔다. 그렇다면, 수많은 금융권 대출상품을 개인이 여러 금융회사를 일일이 방문하여 비교하기에는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여러 금융회사에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은행별 최저금리를 비교할 수 있는 대출금리비교사이트가 있다.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 무료안내하는 토탈모기지( http://totalmortgage.co.kr / 1566-2348 )는 회원가입, 신용등급조회, 취급수수료 없이 모든 은행, 보험회사 등 대출금리를 비교해 고객에게 맞는 최적의 대출상품을 금융컨설팅 전문가가 안내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주요 안내내용은 아파트담보대출를 비롯해 전세자금대출, 주택담보대출, 빌라담보대출, 오피스텔담보대출 등과 직장인 신용대출, 대환대출(주택담보대출 갈아타기), 소액대출 등이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토탈모기지는 미리 상환계획을 세우는 차원에서 홈페이지에 대출이자계산기를 활용토록 권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