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5 (토)

[속보] 서울 근교 청계산서 추락 무인기 발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서울 근교 청계산에서 무인기로 추정되는 추락 비행체가 발견돼 군 당국의 수색팀이 출동했습니다.

합동참모본부의 한 관계자는 오늘(14일) "청계산 만경대(암반) 부근에서 무인기로 추정되는 비행체가 발견돼 확인 작업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관계자는 "오늘 오전 8시 한 주민이 경찰서에 신고를 했고 경찰서 신고내용이 군부대로 전파돼 확인 작업을 위해 군부대 조사팀이 출동했다"고 말했습니다.

신고한 주민이 휴대전화로 촬영한 사진을 보면 최근 추락한 북한 무인기와 색깔은 유사하나 모양은 차이가 있다고 군의 한 소식통은 전했습니다.

이와 관련, 합참 관계자는 "사진만으로는 정확하게 식별되지 않는다"며 "조사팀이 나가서 실제 물건을 보고 비행체를 옮겨 기술적으로 조사해야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군 당국은 청계산 추락 비행체가 북한 무인기인지를 밝히는데 주력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신고 주민인 정모(56)씨는 어제 오후 4시30분 일행 3명과 함께 청계산 매봉에서 석기봉으로 이동하던 중 만경대 아래 군부대 철조망 안쪽 40∼50m 지점에서 비행체 의심물체를 발견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정씨는 휴대전화로 사진을 찍은 뒤 오늘 오전 자신의 집 인근인 서울 송파경찰서에 신고했습니다.

(SBS 뉴미디어부)

새로운 인터렉티브 뉴스 [SBS 스마트리포트]

[SBS기자들의 생생한 취재현장 뒷이야기 '취재파일']

☞ SBS뉴스 공식 SNS [SBS8News 트위터] [페이스북]

저작권자 SBS&SBS콘텐츠허브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