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슈 끊이지 않는 학교 폭력

주산벚꽃축제 기념…보령시, '고향사랑기부제' 이벤트 등[보령소식]

0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보령=뉴시스] 보령시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이벤트. (사진=보령시 제공) 2025.03.25.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보령=뉴시스]유순상 기자 = 충남 보령시는 제19회 주산벚꽃축제를 맞아 내달 6일까지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이벤트를 진행하고 100명을 무작위 추첨해 5000원 상당의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고 25일 밝혔다.

참여 방법은 이벤트 기간 중 시에 10만원 이상 기부하고 답례품 주문을 완료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당첨자는 내달 14일 이후 개별 문자를 통해 안내된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민등록 주소지 외 지자체에 연간 2000만원까지 기부할 수 있고 다양한 혜택을 받는다. 10만원 이하 기부시 전액, 초과분에 대해서는 16.5%의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다. 기부금액의 30% 이내에서 지역특산품 등의 답례품도 선택이 가능하다.

◇보령시, 7급 이하 직장내 성희롱·폭력 예방 교육

[보령=뉴시스] 보령시 직장내 성희롱·폭력 예방 교육 모습. (사진=보령시 제공) 2025.03.25.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충남 보령시는 25일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7급 이하 공무원(공무직, 청원경찰, 기간제근로자 등) 1013명을 대상으로 직장내 성희롱·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성희롱·폭력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건강하고 성평등한 직장 문화조성을 위해서다.

정희정 한림국제대학원대학교 미국법학과 교수(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폭력예방 통합교육 전문강사)는 ▲폭력으로 이어지는 성별 고정관념과 편견 사례 ▲성희롱·폭력 바로알기 ▲디지털 공간에서 발생하는 성폭력 문제 등을 주요 내용으로 교육했다.

앞서 보령시는 간부 공무원과 6급 공무원 317명을 대상으로 지난 2월19일부터 27일까지 총 7회 교육을 실시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syoo@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