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부산 ‘아시아드 라인’ 따라 확장되는 고급 주거 벨트…쌍용건설, ‘쌍용 더 플래티넘 동래 아시아드’ 4월 분양

0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부촌 주거 벨트 확장 속도 내는 ‘아시아드 라인’…‘쌍용 더 플래티넘 동래 아시아드’ 공급
지하 4층~지상 24층, 3개 동, 전용 59~84㎡, 총 271세대(일반분양 137세대) 규모


< ‘쌍용 더 플래티넘 동래 아시아드’ 투시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부산 동래구 일대가 고급 주거 벨트인 ‘아시아드 라인’의 핵심 지역으로 주목받고 있다

‘아시아드 라인’은 부산 동래구와 연제구 거제동을 연결하는 주요 도로인 ‘아시아드대로’를 따라 형성된 고급 주거지 벨트를 의미한다. 전통적인 부촌으로 자리 잡았던 동래구 사직동을 중심으로 고급 주거지가 형성돼 왔으나 최근에는 그 범위가 점차 확대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우수한 교통망과 교육 환경을 갖춘 데다 대규모 정비 사업이 진행되면서 주거 가치가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특히 동래구는 부산을 대표하는 학군 지역으로 손꼽히며 사직야구장과 부산종합운동장 등 대형 스포츠 및 문화 인프라가 밀집해 있어 주거 선호도가 높은 지역이다. 오랜 기간 부산의 대표적인 부촌으로 자리매김한 사직동을 중심으로 도시 정비 사업이 활발히 추진되면서 고급 주거지의 범위도 점차 확장되는 추세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현재 동래구 일대에서 노후 주거지 정비 사업이 활발히 진행되면서 주거 환경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라며 “사직2·3·4·5구역과 온천5구역을 포함한 대규모 재개발이 추진되면서 아시아드대로를 따라 형성된 ‘아시아드 라인’의 고급 주거 벨트가 점차 확장되는 추세”라고 말했다. 이어 “정비 사업이 마무리되면 생활 인프라가 더욱 강화돼 해당 지역의 주거 가치가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덧붙였다.

이런 가운데 ‘아시아드 라인’ 중심 지역인 부산 동래구에서는 ‘쌍용 더 플래티넘 동래 아시아드’가 오는 4월 분양을 앞두고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부산 동래구 일대에 위치한 해당 단지는 지하 4층~지상 24층, 3개 동에 전용면적 59~84㎡, 총 271세대(일반 분양 137세대)로 구성됐다. 또한, 세대당 1.71대의 주차 공간을 확보하여 입주민에게 쾌적한 단지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해당 단지는 부산 지하철 3호선 사직역과 3·4호선 미남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더블 역세권 입지를 갖춰 대중교통 접근성이 우수하다. 여기에 아시아드대로와 미남로, 만덕~센텀 도시고속화도로(2026년 1월 개통 예정)도 인접해 편리한 차량 교통망을 갖는다.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금강초를 비롯해 여명중, 사직중, 사직여중, 동인고, 사직여고 등 부산을 대표하는 명문 학교들이 다수 밀집되어 있다. 이 외에 부산교육대학교가 근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사직동 학원가도 가까이 있어 학령기 자녀를 둔 부모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는 사직동과 맞닿아 있는 ‘더블 생활권’ 입지로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단지 인근으로 홈플러스와 메가마트, 롯데백화점, 사직시장 등이 있어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으며 부산지방법원, 부산고등법원, 검찰청 등의 주요 행정 시설도 인접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다양한 문화 인프라도 즐길 수 있다. 사직 종합운동장과 부산 아시아드 주경기장, 체조체육관, CGV 등이 있으며 온천천 수변공원과 금정산, 백양산, 부산어린이대공원도 인접해 도심 속에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여유로운 환경을 갖는다.

다양한 커뮤니티도 마련된다. 게스트하우스와 골프연습장, 피트니스, 카페테리아, 주민 회의실, 작은 도서관 등이 있어 입주민들의 건강한 여가생활을 돕는다.

분양 관계자는 “‘쌍용 더 플래티넘 동래 아시아드’는 부산에서도 주거 선호도가 높은 사직 아시아드 라인에 자리해 많은 수요자의 관심을 받고 있다”라며 “특히 단지 인근에서 아파트 정비 사업이 활발하게 진행되면서, 이 일대가 신흥 주거타운으로 거듭나고 있어 향후 지역 가치 상승도 기대된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쌍용 더 플래티넘 동래 아시아드의 견본주택은 부산 지하철 1호선 동래역 8번 출구 인근에 마련된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