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20일 네이버에 따르면 지난 12일부터 구글플레이 앱 마켓에서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도록 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앱은 이날 기준 누적 다운로드 수 100만건을 넘어섰다.
또한, 와이즈앱·리테일이 한국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를 표본 조사한 결과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앱은 3월 둘째 주인 지난 10일부터 16일까지 23만9000명의 사용자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는 네이버가 개발한 하이퍼클로바X를 기반으로 방대한 상품 데이터를 분석하고 이를 이용자의 선호도, 과거 구매 이력, 맥락 및 의도 등의 정보와 결합해 개별 이용자에게 관심이 갈 만한 상품을 우선 추천하고 구매 결정에 도움이 되는 유용한 혜택을 제안해준다.
이러한 가운데 네이버는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앱 이용자를 끌어모으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 중이다.
오는 30일까지는 6000여개의 파트너사가 참여하는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오픈 위크’ 행사가 펼쳐진다. 행사 기간 매일 오전 12시와 10시에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앱 내에서 2만원 이상 구매시 10% 할인 쿠폰(최대 3000원), 5만원 이상 구매시 15% 할인 쿠폰(최대 8000원)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여기에 더해,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을 이용하는 경우 멤버십 추가 적립 5%에 슈퍼적립 상품이라면 추가 10% 적립으로 최대 15%의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행사 기간 매일 오전 10시와 오후 6시마다 선착순 반값 쿠폰으로 5개 상품을 파격 특가에 구매할 수 있는 ‘앱 타임딜’ 행사와 매일 20여개 상품을 하루 동안 특가로 제공하는 ‘원데이딜’, 마트 상품군을 최대 90% 이상 할인된 파격 특가로 구매할 수 있는 ‘99딜’ 등 다양한 할인 행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내에서 잇따라 진행된다. 이 기간 네이버가 얼만큼의 이용자를 끌어모을지가 관건이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