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31 (월)

이슈 초중고 개학·등교 이모저모

충남도교육청, 초등교육 업무 '의사 소통의 날' 운영

0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업무 담당자 간 경험 공유 및 문제 해결방안 모색

18일 칠갑산 엔에치 호텔에서 충남교육청의 초등교육 업무 분야별 정보공유와 의사소통을 위한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충남교육청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ㅣ내포=이병수 기자] 충남도교육청은 18일 청양 칠갑산 엔에치(NH) 호텔에서 도교육청, 교육지원청, 직속기관의 초등업무담당 교육전문직 40여 명이 참석해 초등교육 업무 분야별 정보공유와 의사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주요 분야로는 초등교육과정, 충남온학력, 기초학력, 독서인문교육, 올바른 한글사용 교육, 함께학교 운영 등으로 업무별로 2025학년도에 수정된 내용이나 강조해 운영해야 할 사항 및 유의 사항 등을 안내하고 논의했다.

이어 이날 연수에서는 다양한 사례를 통해 업무 담당자 간의 경험을 공유하고, 현장에서의 문제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도 마련했으며 이를 통해 참가자들은 협업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업무의 협력적 공감대를 형성하는 기회를 가졌다.

정은영 초등특수교육과 과장은 "2025년 초등교육 업무를 담당하는 기관별 교육전문직 모두가 주요 정책내용과 핵심사업 등을 함께 공유하고 보다 나은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앞으로 담당자들의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초등교육의 다양한 정책들을 안내하기 위해 교육연수원 연수 과정 신설, 배움자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