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11월 진행한 명칭 공모전에서 1224건을 접수했는데, 청년위원 심사단과 온라인 시민선호도 조사를 거쳐 '용인 청년 포털 청년e랑'을 최종 선정했다.
'용인 청년 포털 청년e랑'은 '용인+청년+e(인터넷, 온라인)+랑(함께, 사랑)의 합성어로, 용인 청년들과 늘 함께하고 사랑받는 온라인 커뮤니티 포털로 성장하길 바라는 의미를 담았다.
용인 청년 포털 청년e랑 메인 화면. [사진=용인시]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용인 청년 포털은 청년 정책과 사업 정보를 통합해 제공하고 온라인으로 청년 지원사업 신청부터 접수 관리까지 가능한 원스톱 시스템을 제공한다.
청년 정책에 대한 정보를 몰라서 혜택 받지 못하는 청년이 없도록 청년사업 정보를 한 곳에 모아 빠르게 제공할 예정이다.
시는 청년 정책에 대한 정보를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청년사업 정보를 한 곳에 모아 홈페이지에서 보도록 한다.
홈페이지 주요 구성 내용은 ▲용인시 청년 정책(전국 청년 정책 맞춤형 검색) ▲모집 신청(청년 정책사업, 청년 LAB 프로그램) ▲청년 참여(청년 정책 네트워크, 청년 프리랜서, 청년 수다) ▲용인청년 LAB 통합 운영(프로그램 신청·공간 대관)이다.
시는 시범운영 기간에 사전체험단 모니터링을 거쳐 불편사항을 개선할 예정이다.
seungo2155@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