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8 (수)

MSI, CES 2025서 RTX 50 시리즈 탑재한 노트북 라인업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엠에스아이코리아(대표 공번서)는 CES 2025에서 엔비디아 지포스 RTX 50 시리즈 노트북 GPU와 최신 인텔 코어 울트라 시리즈 2, AMD 라이젠 9000 시리즈 및 AMD 라이젠 AI 300 시리즈 프로세서를 장착한 최신 노트북 라인업을 공개한다.

특히 북유럽 신화를 모티브로 한 한정판 타이탄 18 HX 드래곤 에디션(Titan 18 HX Dragon Edition Norse Myth)을 처음 선보인다. 손으로 그린 드래곤과 신화적인 룬 디자인을 특징으로, 예술성과 극한의 게이밍 성능이 조화를 이뤘다. 새롭게 리프레시 된 타이탄, 레이더, 벡터 시리즈는 강력한 성능을 추구하는 사용자들에게 최고의 사양을 제공한다.

Copilot+ PC 인증을 받은 AMD 라이젠 AI 300 시리즈 AI CPU가 탑재된 스텔스 시리즈는 AI 기반 노트북을 찾는 사용자에게 적합하다.

최신 엔비디아 지포스 RTX 50 시리즈를 장착한 고성능 크로스헤어 및 펄스 시리즈는 MSI만의 AI 솔루션과 혁신적인 냉각 설계를 통해 최상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전자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MSI의 부회장 겸 NB BU GM인 에릭 쿠오(Eric Kuo)는 “사용자의 요구를 충족하는 다양한 MSI 노트북 라인업을 발표하게 되어 기쁘다”며 “뛰어난 성능과 AI 기반 기능을 갖춘 혁신적인 최신 라인업을 통해 사용자의 여정을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NVIDIA Blackwell 아키텍처로 구동되는 지포스 RTX 50 시리즈 GPU는 게이머와 크리에이터에게 새로운 경험과 한 차원 높은 그래픽 충실도를 보장한다. NVIDIA DLSS 4를 통해 성능을 극대화하며 전례 없는 속도로 이미지를 생성하고, NVIDIA Studio에서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는 NIM 지원 시스템에서 AI 비서 및 에이전트, 워크플로를 구축할 수 있는 NVIDIA NIM 마이크로서비스에 액세스할 수 있다.

MSI의 고성능 노트북 라인업은 최대 24코어와 통합 NPU AI 엔진을 제공하는 인텔 코어 울트라 200HX 및 200H 프로세서를 탑재하여 이전 모델 대비 15% 이상의 성능 향상을 이뤘다.

또한, 게이머들에게 향상된 게이밍 경험을 제공하는 라이젠 9955HX3D를 포함한 AMD 라이젠 9000 HX 시리즈 기반의 다양한 AMD 노트북 라인업을 선보인다. 새로운 AMD 라인업에는 최대 50 TOPS의 고급 AI 기능을 갖춘 차세대 NPU를 제공하는 라이젠 AI 300 시리즈 프로세서가 포함되어 성능을 중시하는 사용자에게 이상적인 선택지를 제공한다.

전자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MSI는 PCIe Gen 5 SSD의 온도를 최대 10°C까지 낮추는 혁신적인 SSD 냉각 열 설계를 통해 과중한 워크로드에서도 안정적인 성능과 고속 데이터 전송을 보장한다. 최대 18,000MB/s의 읽기 속도를 제공하는 Super RAID 5도 도입함으로써 까다로운 애플리케이션에서도 원활한 데이터 액세스와 초고속 로드 시간을 지원한다.

전자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MSI와 엔비디아가 협력하여 개발한 MSI AI 로봇은 로컬에 배포된 작은 언어 모델을 시스템에 직접 통합했다. 이제 인터넷 연결 없이도 자연어 명령으로 노트북을 제어할 수 있으며, 사용자에게 보다 스마트하고 직관적인 경험을 제공한다.

전자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MSI는 북유럽 신화에서 영감을 받은 타이탄 18 HX 드래곤 에디션(Titan 18 HX Dragon Edition Norse Myth)을 선보였다. 수작업으로 그려진 드래곤과 북유럽 룬 문자가 돋보이는 새로운 디자인으로, 예술성과 최첨단 성능이 조화를 이룬다. 팜레스트에 있는 3D 드래곤과 드래곤 링은 9개의 왕국과 룬 모양 등 북유럽 신화의 요소를 수작업으로 정교하게 그려 넣어, 세련된 금속광택과 질감을 표현했다.

전자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MSI는 타이탄, 레이더, 벡터 시리즈 등 고성능 노트북 라인업을 업그레이드하여 향상된 성능과 더욱 몰입감 있는 경험을 제공하는 18인치 옵션을 추가했다. 최대 엔비디아 지포스 RTX 5090 노트북 GPU를 탑재하여 고급 AI 기능으로 강화된 데스크탑 수준의 성능을 제공한다.

MSI의 오버부스트 울트라 기술로 타이탄 시리즈는 최대 270W의 총 시스템 전력을 제공하며, 레이더 및 벡터 시리즈는 260W를 제공한다. 썬더볼트 5 및 DDR5-6400 메모리를 지원하여 최상급 성능과 초고속 연결성, 원활한 멀티태스킹을 보장한다.

스텔스 시리즈는 Copilot+ PC 인증을 받은 AMD 라이젠 AI 300 시리즈를 탑재했고, AI 작업에 최적화된 최첨단 성능을 제공한다. 세련된 스타일과 내구성을 겸비한 Mg-Al 합금 섀시로 제작된 스텔스 18은 시장에서 가장 가벼운 18인치 노트북이다.

또한 크로스헤어 및 펄스 시리즈에 최신 엔비디아 지포스 RTX 5070 노트북 GPU를 탑재함으로써 다양한 요구 사항을 가진 사용자들에게 더 넓은 선택 옵션을 제공한다.

전자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MSI는 생산성을 더욱 향상시키기 위해 14인치에서 17인치까지 다양한 크기의 새로운 벤처(Venture) 및 벤처프로(VenturePro) 시리즈를 발표했다. 전문가와 크리에이터를 위해 설계된 벤처프로는 강력한 CPU와 외장형 NVIDIA GPU, 우수한 냉각 설계, 전용 배터리 부스트 등을 갖추어 생산성을 극대화했다.

MSI 노트북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MSI 사용자 카페 또는 MSI 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임민지 기자 minzi56@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