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인텔은 6일(현지시간) 세계 최대 박람회 CES 2025가 개최되는 미국 라스베이거스 베네시안 델피노볼룸에서 프레스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크리에이터 및 게이머를 위해 설계된 신규 인텔 코어 울트라(시리즈 2) 프로세서를 공개했다.
미셸 존스턴 홀트하우스 인텔의 임시 공동 CEO 겸 제품 CEO는 "인텔 코어 울트라 프로세서는 모바일 AI와 그래픽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으며, 개인용 컴퓨팅의 미래를 형성하면서 x86 아키텍처의 뛰어난 성능과 효율성을 다시 한번 입증하고 있다”라며, “시장의 모든 세그먼트에 걸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생태계의 폭과 규모와 결합된 당사의 AI PC 제품의 강점은 생산성, 창작 및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PC를 사용하는 기존 방식에서 사용자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400개 이상의 AI 기능으로 완전히 새로운 역량을 제공한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인텔은 올해 하반기에 양산을 앞두고 현재 고객에게 주요 인텔 18A 제품을 샘플링하면서 2025년 이후에도 AI PC 제품 포트폴리오를 계속 강화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인텔 코어 울트라 200 v프로 공개
이에 따라 인텔은 v프로를 탑재한 인텔 코어 울트라 200V 시리즈 프로세서를 출시한다. 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해 올해 AI 기반 혁신, 향상된 보안 및 탁월한 성능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킬 방침이다. 이 프로세서를 통해 구동되는 코파일럿+ PC는 차세대 생산성 실현과 함께 향상된 배터리 수명을 제공한다.
파반 다불루리 MS 윈도 디바이스 부문 부사장은 “코파일럿+ PC는 뛰어난 성능, 배터리 수명, 향상된 AI 경험을 제공하며, 모두 마이크로소프트 플루톤(Microsoft Pluton) 보안 프로세서가 탑재된 시큐어-코어(Secured-core) PC다”라며, “인텔 코어 울트라 200V 시리즈로 구동되는 코파일럿+ PC는 이러한 모든 측면에서 뛰어나며, 인텔과 협력하여 광범위한 코파일럿+ PC를 상업 고객에게 제공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인텔 코어 울트라 200V 프로세서는 얇고 가벼운 디자인에 탁월한 배터리 수명을 제공한다. 인텔 v프로 시큐리티는 150개 이상의 실리콘 기반 완화 기능을 제공한다. 신규 인텔 파트너 시큐리티 엔진은 마이크로소프트 플루톤과 같은 타사 펌웨어에 대한 격리된 플랫폼을 제공해 민감한 데이터 보호를 강화시킬 수 있다. 인텔 엔드포인트 클라우드 서비스를 포함한 새로운 대역 외 진단 및 수정 도구는 원격 지원을 간소화하고 PC 중단으로부터 빠른 복구를 보장한다. 올해 상반기에 미리 볼 수 있는 인텔 v프로 플릿 서비스(Fleet Services)를 사용하면 IT 전문가가 인텔에서 호스팅하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원격으로 PC 플릿을 관리할 수 있다.
인텔은 코어 울트라 200HX 및 H 시리즈 모바일 프로세서를 출시한다.
조쉬 뉴먼 인텔 클라이언트 컴퓨팅 그룹 부사장 겸 제품 마케팅 및 관리 총괄 관리자는 “인텔 코어 울트라 200HX 및 H 시리즈 프로세서는 차세대 크리에이터와 게이머를 위해 제작됐다”라며, “획기적인 컴퓨팅 및 그래픽 성능, 효율성 및 AI 기능을 갖춘 이 프로세서는 전체 노트북 경험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릴 것”이라고 자신했다.
HX 시리즈의 경우 최대 24개 코어(8개 성능 코어(P코어) 및 16개 효율적 코어(E코어)), H 시리즈의 경우 최대 16개 코어(6개 P코어, 8개 E코어 및 2개 저전력 E코어)로 구성된다. 이전 세대 HX 시리즈 프로세서에 비해 최대 41% 향상된 멀티스레드 성능을 갖췄다. NPU가 내장된 인텔 최초의 모바일 애호가용 AI PC로, 13TOPS를 제공합니다 .최신 개별 GPU와 스토리지를 연결하기 위해 총 48개의 PCIe 레인(PCIe 4.0 및 5.0 포함)을 갖추고 있다. 패키징 개선으로 프로세서 패키지 전체가 33% 더 작아졌다.
200H 시리즈는 AI 가속을 위한 인텔 Xe 매트릭스 엑스텐션(XMX)를 탑재한 최대 8개의 Intel Xe 코어가 있는 인텔 아크 그래픽을 특징으로 한다. 이전 세대 H 시리즈 프로세서에 비해 최대 22% 더 나은 게임 성능을 제공한다. 이러한 프로세서는 전체 플랫폼에서 그래픽 처리 장치(GPU), 중앙 처리 장치(CPU) 및 신경 처리 장치(NPU)를 사용할 때 최대 99TOPS를 제공한다.
또한 인텔은 최대 2개의 P코어와 8개의 E코어, 인텔 Xe 그래픽, 최대 24개의 플랫폼 TOPS를 갖춘 인텔 코어 울트라 200U 시리즈 모바일 프로세서를 출시한다. 12개의 새로운 65W 및 35W 제품으로 인텔 코어 울트라 200S 시리즈 데스크톱 프로세서를 확장한다. 최대 8개의 P코어와 16개의 E코어로 구성됐다.
한편, 인텔 v프로 플랫폼이 탑재된 인텔 코어 울트라 200V 시리즈 기반 시스템은 6일부터 온라인 및 매장 소매점과 OEM 파트너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인텔 코어 울트라 200H 및 U 시리즈 기반 시스템은 오는 2월부터 판매된다. 200HX 시리즈 기반 시스템은 올 상반기 출시된다. 200S 시리즈 65W 및 35W 데스크톱 프로세서와 OEM 시스템은 오는 13일부터 온라인 및 매장 소매업체, OEM 파트너 매장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