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7 (화)

"올해 목표는 건강관리"⋯GS25 관련 상품 매출 증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단백질 바·샐러드·구운란 등 판매 증가

"나트륨, 칼로리, 당 저감 상품 라인업 지속 확대할 것"

[아이뉴스24 이수현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지난 12월 20일부터 1월 3일까지 보름간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대표적인 식단 관리 상품들의 매출이 직전 동기간 대비 크게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

아이뉴스24

고객이 GS25에서 샐러드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GS25]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주요 품목별 매출 신장률은 단백질 바 32.2%, 샐러드 16.1%, 구운란 14.2%, 닭가슴살 13.7%, 단백질 음료 10.9%다.

해당 카테고리의 상승세에는 젊은 세대가 자리 잡고 있다. GS25 데이터에 따르면, 해당 상품들을 구매한 고객 중 20대가 33.4%, 30대가 38.5%를 차지하며, 20~30대가 전체 구매 비중의 약 70%를 차지했다. 자기 관리에 대해 관심이 높은 20·30세대가 체중, 건강 등 자기 관리를 위해 편의점에서 간편하고 실속 있는 상품들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이에 GS25는 이달 건강 관리 프로젝트 '결심' 행사를 운영한다. 닭가슴살, 구운란, 냉장간편식 등 식단 관리 메뉴인 26종을 대상으로 GS PAY를 활용한 1+1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하루엔진마그부스터샷, 에너지활기력샷, 비비랩멀티비타슈퍼샷 등 활력과 에너지를 전달하는 건강 관련 식품 10종에 대해 1+1 행사를 선보인다.

7일에는 단백질 함양을 강화한 주먹밥 2종(에그렌치닭가슴살, 렌치닭가슴살햄)을 출시한다. 대표적인 단백질 식품인 계란과 닭가슴살을 활용한 이번 상품은 주먹밥 하나에 단백질 10g을 함유해 일반 주먹밥 대비 1.5~2배 높은 단백질 함양을 자랑한다. 이는 계란 약 1.5개에 해당하는 단백질량이다.

에그렌치닭가슴살 주먹밥은 스크램블에그를 활용한 계란밥에 렌치소스와 닭가슴살로 만든 샐러드가 메인 토핑으로 들어가며 오이가 추가돼 신선함을 더했다. 렌치닭가슴살햄 주먹밥은 리챔 브랜드의 닭가슴살햄과 스크램블에그로 조리한 밥에 닭가슴살햄과 렌치소스를 섞은 샐러드가 토핑으로 올라가 조화로운 풍미를 선사한다.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에 힘입어 경품 이벤트도 마련했다. 샐러드, 단백질 음료, 닭가슴살 등 행사상품 구매 고객 대상으로 '우리동네GS' 앱 내 스탬프 이벤트를 통해 바디프로필 촬영권과 운동기구 등 경품을 제공한다.

GS25는 앞으로 자기 관리는 물론 건강 지향적 삶에 대한 관심이 지속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 이에 맞춰 올해도 나트륨, 칼로리, 당 저감 등 균형 잡힌 상품 라인업 확대와 더불어 관련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정표 GS리테일 마케팅부문장은 "새해를 맞아 건강과 자기 관리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어나는 만큼 이를 반영한 결심 행사를 기획했다"며 "이번 행사가 고객들이 세운 목표를 실천으로 이어가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고객 친화적인 행사로 편의점의 역할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수현 기자(jwdo95@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