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21 (화)

[이거 먹어볼까] "30초 만에 진한 국물 완성" 겨울철 제격이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샘표, 차돌양지 미역국·황태대파 계란국이 30초만에

뉴시스

[서울=뉴시스] 샘표, '차돌양지 미역국', '황태대파 계란국' 출시. (사진= 샘표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류난영 기자 = 고물가 시대에 외식보다는 집에서 직접 요리를 준비하며 분위기를 즐기려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식품업계가 간편요리를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샘표, 차돌양지 미역국·황태대파 계란국이 30초만에


샘표가 뜨거운 물만 부으면 단 30초 만에 깊고 진한 국물을 맛볼 수 있는 '차돌양지 미역국'과 '황태대파 계란국'을 새롭게 선보였다.

'샘표 즉석국'은 집에서 요리하듯 정성껏 끓인 후 곧바로 동결건조해 재료 본연의 맛과 식감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우리맛연구팀 셰프들이 찾은 맛있는 비법 레시피를 바탕으로 국내산 미역과 계란 등 엄선한 재료로 완성해 깊고 진한 맛을 자랑한다. 개별 포장 돼 있어 캠핑이나 등산, 해외여행 등에서 활용하기도 좋다.

신제품 '샘표 차돌양지 미역국'은 가마솥에 여러 번 정성껏 끓여 내던 정통 방식 그대로 진하게 우려낸 사골 육수에 품질 좋은 국내산 미역을 넣어 깊고 진한 국물 맛이 특징이다.

특히 끓일수록 연하고 감칠맛 깊어지는 차돌 양지까지 더해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샘표 황태대파 계란국'은 신선한 국내산 달걀과 황태로 구수한 맛을 제대로 살렸다.

황태, 다시마, 가쓰오를 넣고 푹 끓여 낸 국물에 신선한 국내산 계란을 수작업으로 100번 이상 정성껏 저어 넣어 부드러운 식감을 완성했다. 잘게 썬 황태와 쫑쫑 썬 대파까지 넣어 집에서 갓 끓인 국물 맛을 선사한다.

샘표 관계자는 "우거지된장국부터 미역국, 계란국까지 집에서 하듯 정성을 다해 만든 국물 요리를 뜨거운 물만 부어 30초 만에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즉석국 라인업을 확대했다"며 "역대급 한파가 예고된 올겨울, 샘표 즉석국으로 뜨끈한 국물을 손쉽게 맛보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프레시지, 여경래 셰프 협업 '여경래 칠리새우' 론칭

뉴시스

[서울=뉴시스] 프레시지 '여경래 칠리새우'. (사진= 프레시지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간편식 전문기업 프레시지가 중식 대가 여경래 셰프와의 협업을 통해 개발한 '여경래 칠리새우'를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10월 프레시지와 여경래 셰프 간의 IP(지적재산권) 유통 계약 체결 이후 처음 선보이는 제품이다. 첫 협업 제품인 만큼 여경래 셰프의 50년 노하우를 집약한 고급 중식 요리인 '칠리새우'를 간편식화(化) 했다.

'여경래 칠리새우'는 31~40 사이즈의 오동통한 새우에 홍고추의 매콤함과 마늘의 알싸함이 어우러진 여경래 셰프만의 특제 칠리소스를 더해 맛의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바삭하고 쫀득한 식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튀김옷에 감자전분을 더하고, 튀긴 새우를 급속동결하여 집에서도 매장에서 먹는 듯한 칠리새우의 풍미를 즐길 수 있다.

이번 제품은 에어프라이어나 프라이팬을 통해 중화새우를 조리하고, 끓인 특제 칠리소스에 살짝 볶아주면 손쉽게 완성된다. 모임이 많아지는 연말연시에 집에서도 일품 중화요리를 즐기고 싶은 소비자들에게 제격이다.

프레시지 관계자는 "최근 소비자들의 미식 수준이 높아지면서 유명 셰프의 시그니처 메뉴를 집에서 즐기려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여경래 셰프는 세계 중식 협회 부회장, 한국 중식 연맹 회장을 역임하며 50여 년간 한국 중식의 발전을 이끌고 있다.

웅진식품, 신비의 고대 곡물 '카무트' 담은 현미차 선봬


뉴시스

[서울=뉴시스] 카무트 브랜드밀 현미차. (사진= 웅진식품 제공)




웅진식품이 신비의 고대 곡물 '카무트 브랜드밀'을 담아낸 '카무트 브랜드밀 현미차'를 새롭게 선보인다.

'카무트 브랜드밀'은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해 생산되는 호라산밀의 국제적인 상표로, '카무트'는 고대 이집트어로 밀을 뜻한다.

고대 이집트에서 재배된 곡물인 카무트는 일반 밀의 세 배 크기로 단백질, 식이섬유, 미네랄 등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돼 있다.

'카무트 브랜드밀 현미차'는 믿을 수 있는 100% 캐나다산 카무트 브랜드밀을 사용해 카무트 곡물의 풍부한 영양을 그대로 담았으며, 국산 보리와 현미를 더해 더욱 깔끔하고 구수한 맛을 즐길 수 있다.

물 대용으로 마셔도 무방하며, 500㎖ 페트와 1.5ℓ 페트 두 가지 용량으로 출시됐다.

신제품은 오는 6일부터 12일까지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신상위크' 프로모션을 통해 최대 48%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웅진식품 차음료 브랜드 매니저는 "카무트 브랜드밀 현미차는 최근 주목받고 있는 신비로운 곡물 카무트를 담아낸 웅진식품의 2025년 첫 신제품"이라며 "풍부한 영양소를 담은 카무트에 친숙한 현미를 더해 누구든 맛있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음료 제품"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you@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