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7 (화)

2024 제17회 국정감사 평가 시상식 개최... 의정·사회·기업 공로자 격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정경호 기자]
국제뉴스

(사)한국유권자총연맹,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 수상자들 단체 기념촬영(사진=정경호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국제뉴스) 정경호 기자 = 2024년 12월 30일,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제17회 국정감사 평가 시상식이 열렸다. 이번 행사는 (사)한국유권자총연맹이 주최하고 국민정책평가신문과 국민정책평가원이 주관하여 의정활동, 지방자치 행정, 사회공헌, 기업 발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낸 개인과 단체를 격려했다.

김영진 국회재단 3.1운동 UN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등재 기념재단 이사장은 대회사를 통해 "지난 비상계엄령 사태 속에서도 국민과 국회의원들의 단합된 힘으로 민주주의를 지켜낸 역사는 전 세계적으로 빛나는 사례로 기억될 것"이라며, "오늘 수상자들의 헌신이 대한민국의 희망과 평화를 이루는 데 기여했다"고 평가했다.

국제뉴스

김영진 국회재단 3.1운동 UN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등재 기념재단 이사장 대회사(사진=정경호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정태 국민정책평가원 총재는 "2024년 국정감사에서 의회가 국민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한 점은 아쉬움으로 남았으나, 비상계엄령 해지 과정에서 성숙한 유권자들이 민주주의를 지킨 것은 큰 성과"라며, 앞으로도 의회의 발전과 유권자 문화 성장에 최선을 다할 것을 강조했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2024 제22대 국정감사 최우수 국회의원 대상으로 박지원, 정동영, 송옥주, 서영교(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선정되었다. 우수 국회의원 대상은 김종민(무소속), 위성곤(더불어민주당), 조정훈(국민의힘), 용혜인(기본소득당), 김예지(국민의힘) 의원에게 수여되었다.

지방자치단체 행정과 의정활동 평가에서는 서울, 경기도, 제주특별자치도 등의 지방의원들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사회공헌 부문에서는 이명숙(월드피스프리덤유나이티드 한국 사무총장), 김인식(대전광역시사회서비스원 원장) 등이, 기업 부문에서는 이주영(동서울산업 대표), 임병구(비전스마트팜 대표) 등이 수상했다.

국제뉴스

수상자와 서정태 국민정책평가원 총재 기념촬영(사진=정경호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문화예술진흥회 문학 대상은 박영관(문학박사), 오은서(한울문향 회장) 등이, 신기술 개발 부문은 민문호(오썸피아 대표)가 수상했다. 특히, 언론 공헌 부문에서는 탐사보도 전문 언론인들이 선정되며 언론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했다.

류희성 매니페스토 원장은 "이번 국정감사를 통해 의회 본연의 역할을 다시금 되새겼다"며, "다가오는 2025년에는 더욱 성숙한 의정활동과 국민 신뢰 회복이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국제뉴스

류희성 매니페스토 원장 축사(사진=정경호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시상식은 대한민국 의회와 사회 전반의 발전을 도모하며 수상자들의 공로를 격려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참석자들은 민주주의와 국민 중심의 의정활동, 사회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다짐하며 행사를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