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8 (수)

기장어린이도서관 내달 7일 개관..."부산 15분 생활권 도시계획 일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옥빈 기자]
국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재)부산디자인진흥원은 부산시의 15분 생활권 도시계획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어린이복합문화공간 조성사업 '들락날락'의 일환인 기장어린이도서관이 내년 1월 7일 개관 준비를 완료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서비스 디자인 기법을 활용해 진행됐으며, 지역 주민과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의견을 폭넓게 반영한 점이 주목할 만하다.

부산디자인진흥원은 시민 공감 디자인단을 운영하며, 다양한 시민들과 이해관계자들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고, 이를 디자인 개발 과정에 전반에 걸쳐 적용했다.

이를 통해 사용자 중심의 혁신적이고 실용적인 공간 조성하고,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포용적인 환경을 구현할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1월 7일에 개관하는 기장 어린이도서관은 단순한 도서 대출을 넘어, 지역 주민의 문화적 접근성을 강화하고, 어린이의 창의력을 증진하기 위한 다양한 시설과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국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내부 시설로는 도서 서비스뿐만 아니라, 아이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우기 위한 실감형 디지털 콘텐츠, AI 기반 독서 지원 프로그램 등 다양한 경험을 제공한다.

강필현 부산디자인진흥원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기장 어린이도서관이 지역 주민들의 기대를 충족시키는 창의적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시민 참여형 서비스 디자인 모델로 지역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