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를 가장 잘 활용하는 AI 선도기관으로 도약
이번 개정판은 ChatGPT의 최신 기능과 정보를 반영하여, 다양한 활용 사례를 소개하며 임직원의 AI 활용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주요 개선사항으로는 △OpenAI의 o1 모델을 통한 향상된 추론 능력, △실시간 웹 검색 기능을 제공하는 GPT Search, △프롬프트로 비디오 생성이 가능한 SORA 모델 등의 신규 기능이 포함되었다. 또한, 비공개 정보 유출을 방지할 수 있는 안전한 생성형 AI 활용 방법도 추가됐다.
KCA는 이번 가이드북을 통해 ChatGPT를 활용한 업무 혁신 사례 4건과 민간 및 공공 분야에서의 우수 사례 4건을 소개하며, GPT 탐색에서 인기 있는 GPTs TOP 10 리스트도 함께 제공한다. 이를 통해 다양한 업무 분야에서 AI 기술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ChatGPT 업무활용 가이드북 2.0’은 KCA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KCA의 공식 유튜브 채널(‘KCA크카TV’)에서는 주요 활용 방법에 대한 영상 콘텐츠를 제공,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상훈 KCA 원장은 “빠르게 발전하는 생성형 AI 기술에 발맞춰 ‘ChatGPT 업무활용 가이드북’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여 전 직원의 AI 역량 강화를 도모할 것”이라며, “앞으로 KCA는 AI 기술을 통한 대국민 서비스 향상과 업무 혁신을 가속화하여, AI를 가장 잘 활용하는 AI 선도기관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