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8 (토)

신진과학기술고등학교, 신입생 모집 성황리 마무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용훈 기자]
문화뉴스

사진=신진과학기술고등학교, 신입생 모집 성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문화뉴스 이용훈 기자] 신진과학기술고등학교가 2025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2025학년도 학과별 모집 예정 인원은 다음과 같다. 미래자동차과(36명) 스마트건설과(36명) 인공지능자동화과(18명) 호텔조리과(40명) 호텔디저트경영과(18명) 총 미래인재전형 143명, 일반전형 5명의 148명을 모집했다.

관계자는 "이러한 결과는 5개 학과의 특성을 살린 교육과정과 학생들의 미래를 위해 물심양면 노력한 선생님들의 성과로, 중학교 학생과 학부모님들이 학교를 선택하는 데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 것 같다"고 말했다.

개교 55년의 전통을 이어온 신진과학기술고등학교는 미래자동차과, 스마트건설과, 인공지능자동화과, 호텔조리과, 호텔디저트경영과 5개 학과로 구성된 명문 사립 특성화고등학교이다.

문화뉴스

미래자동차과는 기존 자동차는 물론, 하이브리드 자동차, 전기자동차, 자율주행자동차, 드론 분야에서까지 현장 실무능력을 갖춘 미래 모빌리티 전문 기술인을 양성하는 학과이다. 국민대학교 자동차 IT 융합대학과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산학 연계 진학 지원 사업과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스마트건설과는 4차 산업 대비 인성교육과 전문기술을 중심으로 다루는 특성화 학과이며, 건축과 토목 분야를 함께 배울 수 있다. 학생들은 건축설계·건축디자인 등의 건축 관련 교육과정과 측량·드론 등의 토목 관련 교육과정을 모두 이수할 수 있다.

인공지능자동화과는 로봇 제작·프로그래밍·3D프린터·인공지능센서·전기제어 등 미래를 준비하는 AI 융합형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4차 산업시대 인공지능(AI), 로봇, 스마트 팩토리(자동화 시스템) 분야의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는 미래 유망 학과이다.

호텔조리과는 학교 법인이 운영하는 오크우드 프리미엄 호텔(코엑스·송도), 머큐어 호텔(마곡)과의 협업으로 학생들이 5성급 호텔의 총 주방책임자(Head Chef)에게서 실무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한다. 한·중·일·양식과 제과·제빵·바리스타의 교육 과정을 두루 갖추어 조리 실무 전문가를 양성한다.

호텔디저트경영과는 2025학년도부터 운영을 시작하는 신설 학과로, 서울특별시에서 신진과학기술고등학교가 처음으로 개설하였다. 호텔디저트 교육과정과 경영 교육과정으로 제과 및 제빵 분야의 실무 전문가를 양성하고 서울권 대학을 진학할 수 있도록 한다.

신진과학기술고등학교 관계자는 "전문성 있는 교육 과정 운영으로 은평구 특성화고 중에서 성공적으로 모집을 마감하게 되었다"며, "신진과학기술고등학교에 진학하는 학생들이 꿈을 더욱 키우고, 마침내 이뤄낼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문화뉴스 / 이용훈 기자 lyh@mhn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