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6 (목)

울릉군, 눈 내린 환상의 겨울 바다 배경 ‘雪 (설)레임 행사 마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키·하이킹·캠핑, ‘설국’ 만끽을 동시에

울릉도서 펼쳐지는 ‘SNOW WEEK’

헤럴드경제

은빛 설경을 자랑하는 울릉도의 겨울풍경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울릉)=김성권 기자] 은빛 설경이 아름다운 울릉도가 선물하는 겨울 풍경에 풍덩 빠져보세요.....

경북 울릉군이 눈 내린 울릉도의 겨울을 만끽하는 주제 관광프로그램인 ‘SNOW WEEK’를 마련하고 관광객 맞이에 분주하다.

군은 고즈넉한 섬마을의 겨울철을 맞아 눈 내린 바다를 배경으로 이색적인 울릉도의 겨울을 즐길 수 있는 울루랄라 겨울 시장’과 울릉도 겨울 심산에서 펼쳐지는 겨울 놀이 활동‘울루랄라 설국 모험’을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울루랄라 겨울 시장’은 겨울철 울릉도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눈 쌓인 산과 바다를 보며 울릉도 겨울을 제대로 느낄 수 있도록 야심 차게 준비했다.

헤럴드경제

울릉군 서면 남양 해안 몽돌밭에 내린 눈위로 갈매기가 비상하고 있다(헤럴드 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우선, 이달 20일부터 내년 2월 15일까지 매주 금·토요일에 손에 잡힐듯한 바다가 훤히 보이는 도동항 해변공원 일원에서 프리마켓&먹거리 부스, 울루랄라 노래방, 토요극장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해 멋진 환상의 겨울 분위기를 선사한다.

성탄절인 25일에는 캐럴 거리공연, 31일에는 연말을 느낄 수 있는 가수 한경일의 특별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울루랄라 설국 모험’은 울릉도의 설산을 배경으로 매력적인 울릉도의 겨울 레저(산악스키와 설산 하이킹)를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헤럴드경제

스노캠핑 마니아들이 울릉도 나리분지에서 눈위에 텐트를 설치하기 위해 작업을 하고 있다.(헤럴드 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울릉도에서만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산악스키는 글로벌 야외 액티비티 운영사인 ‘팀맥스 어드벤처’에서 새해 1월 29일부터 3월 3일까지 총 3회 운영한다.

대한산악스키협회와 한국산악회의 협조를 받아 산악스키 국가대표 정재원 선수와 류형곤 · 민경태 산악 스키어 등 국내 유명 강사들이 참여한다.

‘설산 하이킹’은 하이킹 프로그램 전문운영사 ‘베러위켄드’가 산악트래킹과 캠핑을 결합한 ‘OTT(ON THE TRAIL) 윈터’행사를 새해 2월 21일부터 23일까지 운영한다.

헤럴드경제

울릉군 도동 해변공원에서 진행되는 ‘울루랄라 겨울 시장’(울릉군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 19일 300명 모집 표 판매 50초 만에 매진되는 등 울릉도의 겨울 산행 인기를 실감할수 있었다.

남한권 군수는 “울릉도의 겨울은 그 자체로 특별한 매력을 지니고 있으며, 이번 가고싶은 K-관광 섬 육성 사업의 SNOW WEEK 프로그램을 통해 울릉도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독특한 겨울 풍경과 액티비티를 만끽하며 잊지 못할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 가시라“고 권유했다.

남군 수는 또 “다양한 겨울 행사를 통해 울릉도의 관광 자원과 고유의 매력을 알리고, 지속해서 발전시키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ksg@heraldcorp.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