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스토리피크와 손 잡고 출간
남녀노소 공감할 59개 에피소드
경기콘텐츠진흥원 IP 제작 사업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현대백화점(069960)이 연말연시를 맞아 자체 캐릭터 ‘흰디’를 활용한 만화 콘텐츠를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26일 콘텐츠 제작사 스토리피크와 함께 흰디가 주인공인 힐링툰 ‘흰디와 함께라면, 언제나 행복해!’를 출간한다고 25일 밝혔다. 힐링툰은 힐링과 만화를 합친 말로 독자들이 치유받을 수 있는 만화를 뜻한다. 이번 힐링툰은 일상 속 소소한 행복부터 인생의 큰 고민까지 남녀노소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총 59개 에피소드로 구성됐다.
흰디 힐링툰은 경기콘텐츠진흥원의 ‘2024 K-콘텐츠 지식재산권(IP) 융복합 제작 지원’ 사업의 일환이다. 이 사업은 우수 IP 보유 대기업과 경기도 내의 중소 콘텐츠 제작사가 협업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진행됐다.
현대백화점은 “이번 힐링툰을 통해 흰디가 고객들에게 전달하려는 행복에 대한 진정성이 더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십을 통해 캐릭터 콘텐츠의 영역을 넓혀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흰디 힐링툰은 더현대 서울 5층에 위치한 현대백화점 자체 수비니어숍 ‘더현대 프레젠트’를 비롯해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등 전국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순차적으로 출시된다. 밀리의 서재, 윌라 등 전자책 플랫폼에서도 만날 수 있다.
박시진 기자 see1205@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