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7 (금)

울산 남구, 올해 8개 시설 부설주차장 무료개방…총 26개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울산 남구가 주민 참여 나눔주차장 사업 활성화의 일환으로 올해 8개시설(보람컨벤션(주), 개운초, 월계초, 월봉초, 동평중, 문수중, 옥동중, 문수고)에 부설주차장 무료개방 사업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울산 남구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울산=뉴스1) 김세은 기자 = 울산 남구가 주민참여 나눔주차장 사업 활성화의 일환으로 올해 8개 시설(보람컨벤션, 개운초, 월계초, 월봉초, 동평중, 문수중, 옥동중, 문수고)에 부설주차장 무료개방 사업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주차난이 심각한 지역의 유휴 부설주차장 개방 시 주차장 시설비를 지원해 지역 주차난을 완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남구는 올해 8개소에 사업을 진행함으로써 총 26개소 2606면을 일정 시간대에 주민들에게 무료로 개방하고 있으며, 주차장의 세부 위치와 개방 시간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내년부터는 지원기준을 완화해 애초 20면 이상이던 것을 5면 이상 2년 간 하루 7시간, 한주 35시간 이상을 개방하는 것으로 조례를 개정해 시행할 예정이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부설주차장 무료개방 활성화로 구민들의 주차 편의증진뿐만 아니라 지역 상권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길 바라며, 주차장 개방 공유 문화 확산을 위한 남구의 노력에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syk000120@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