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5 (수)

하나금융 트래블로그, 700만 고객 돌파…"1700억 절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사진 앞줄 왼쪽 네번째부터)이승열 하나은행장,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 이호성 하나카드 사장이 트래블로그 고객 700만명 돌파를 축하하고 있다/사진=하나금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24일 '트래블로그' 서비스 가입자 수 700만명 돌파를 기념하는 행사를 가졌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출근시간에 맞춰 하나금융 명동 사옥 1층과 하나은행 을지로 본점 1층에서 동시에 진행됐다.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 이승열 하나은행장, 이호성 하나카드 사장 등이 출근길 임직원들에게 군고구마와 커피를 전달하며 트래블로그 가입자 수 700만명 돌파를 축하했다.

트래블로그는 24시간 365일 모바일 환전으로 현금 없는 여행을 가능하게 하는 하나금융의 해외여행 서비스다. △환율우대100%(무료환전) △해외이용 수수료 면제 △해외ATM 인출 수수료 면제 △전 세계 58종 통화의 무료환전을 제공한다.

서비스 범위도 확장 중이다. 국내 5대 금융그룹(KB·신한·하나·우리·NH) 중 처음으로 글로벌 결제 브랜드인 마스터카드(MASTER), 유니온페이(UPI), 비자(Visa)와 협업해 트래블 카드를 출시했다.

트래블로그 가입자는 지난해 말 300만명에서 이달에 700만을 돌파하며 1년 여만에 가입자 수가 두 배 이상 늘어났다. 환전액도 증가하고 있다. 지난해 말 환전액 1조원을 돌파한 이후 약 1년 만에 세 배인 3조원을 넘어섰다.

트래블로그를 사용한 손님들이 아낀 금액은 총 1700억원을 넘어선 것으로 집계됐다. △환전 수수료 967억원 △해외 이용수수료 473억원 △해외 ATM 인출수수료 면제 261억원 등이다.

함 회장은 "트래블로그 가입자 700만 돌파는 기존의 고정관념을 깨고 해외여행의 패러다임을 바꿨다"며 "내년에도 트래블로그가 최고의 가치와 최상의 손님 경험을 제공하는데 그룹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지난 24일 하나은행 서울 을지로 본점 1층.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이 임직원들에게 군고구마와 커피를 전달하며 트래블로그 가입자 수 700만명 돌파를 축하하고 있다/사진=하나금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도엽 기자 usone@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