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2 (일)

KT, 디지털인재장학생 활동공유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KT디지털인재장학생들이 활동 공유회 행사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KT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KT가 지난 20일 송파구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에서 KT디지털인재장학생 활동 공유회를 열었다고 22일 밝혔다.

올해 KT디지털인재장학생들은 AICT(인공지능+정보통신기술) 기업 이미지 제고를 위한 과제 수행, KT의 AI 사업 관련 실무 교육 등의 다양한 활동을 했다.

이날 공유회에는 60여명의 KT디지털인재장학생들이 참석해 올해 1년간의 활동과 내년에 운영될 KT디지털인재장학생 프로그램의 방향을 공유했다.

KT디지털인재장학생 프로그램의 장학금을 통해 학업과 취업 준비에 다양한 역량을 쌓은 장학생의 사례와 다양한 생성형 AI 서비스를 활용해 장학생이 제작한 KT디지털인재장학생 홍보영상도 소개됐다. 또 과학 크리에이터 궤도가 'AI가 만드는 미래'를 주제로 한 토크콘서트도 진행했다.

KT는 KT디지털인재장학생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차별화된 AI 인재 육성에 집중할 계획이다. 세부적으로 KT 실무와 연계한 AI 기반 팀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역량 향상을 위한 세미나도 주기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KT ESG경영추진실장 오태성 상무는 “KT디지털인재장학생들이 학업과 AI 역량 강화에 집중해 AI를 활용한 창의적인 시도와 성과를 만들어낸 것에 큰 의미가 있다”며 “장학생들이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고 미래 디지털 리더로서 비전을 확립할 수 있도록 지원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