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0 (금)

엠씨넥스, 창립 20주년 행사 개최… "2030년 매출 2조 달성 목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선비즈

19일 인천 연수구 송도 센트럴파크호텔에서 임직원 및 주요 협력사들과 함께 창립 20주년 기념 행사를 진행한 엠씨넥스./엠씨넥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엠씨넥스는 19일 인천 연수구 송도 센트럴파크호텔에서 임직원 및 주요 협력사들과 함께 창립 20주년 기념 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민동욱 엠씨넥스 대표는 20주년을 맞이해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 더 큰 미래를 향해”라는 슬로건을 선정하고, 중장기 로드맵의 일환으로 2030년까지 연 평균 10~11% 성장을 통하여 매출액 2조원 달성이라는 구체적인 목표를 제시했다.

5대 실천 과제로 현재 진행중인 사업구조 고도화 통한 고객만족 극대화와 신사업 진출 통한 매출 다각화 및 증대, 해외시장 다변화 및 글로벌 고객 확장, 핵심기술 및 연관 시너지의 인수합병(M&A) 추진, ESG 경영 통한 글로벌 경쟁력 강화이다.

신사업 진출에는 전장용 반도체 멀티칩 패키징, 영상용 반도체 패키징 등 신규사업 양산, 전장사업의 배터리와 센싱 사업 육성 등을 언급했다.

시장 다변화 및 글로벌 확장에는 한국과 베트남 공장을 중심으로, 인도 및 북미 지역에 생산기지를 확장하여 현지화 전략을 통해 각 시장별 고객 요구에 맞춘 제품 생산 및 공급으로 경쟁력 강화 계획을 확정했고, 현재 제반사항을 검토 중에 있다.

윤리경영 실천으로 고객과 이해관계자와의 신뢰를 쌓고, 주주 권리보호를 위한 투명한 지배구조의 제도적 장치를 강화할 예정이다. 내부터는 주주 환원 차원의 자기주식 매입 및 소각, 연속기업으로 주주들이 믿고 투자하며 장기보유 할 수 있도록 이익배당 환원 계획을 통하여 주주가치를 제고할 계획이다.

한편 엠씨넥스는 지난 5월 ESG 경영팀을 신설해 6월 “2023 ESG Report”를 발간했으며 7월에 ESG 위원회를 설치하는 등 ESG 경영 고도화 준비했다. 엠씨넥스는 올해 국내 대표 ESG 평가기관인 서스틴베스트 2024년 하반기 ESG 평가에서 A 등급을 획득하였다.

또 이달 송도 본사와 내년 6월 이내 베트남 제조법인에 친환경 태양광 패널을 설치하고 온실가스 배출량 산정에 대한 제3자 검증을 실시해, 탄소 정보공개 프로젝트(CDP) 등 글로벌 ESG 이니셔티브에 대응할 예정이다.

민동욱 엠씨넥스 대표는 “올해 ESG 보고서 첫 발간을 시작으로 ESG 경영을 내재화하고 활동과 성과를 매년 이해관계자들과 공유하겠다”며, “앞으로도 사회 책임적 기업 활동, 투명하고 공정한 지배구조 활동을 통해 대내외 이해 관계자들에게 신뢰받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전병수 기자(outstanding@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