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9 (목)

"LG엔솔, 테슬라 밸류체인 프리미엄 지속"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DB금융투자, 투자의견 '매수'·목표주가 55만원 유지

이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DB금융투자는 19일 LG에너지솔루션에 대해 4분기 계속되는 유럽 부진과 내년 컨센서스 하향에도 테슬라 밸류체인 프리미엄이 지속될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55만5000원을 유지했다.

안희수 DB금융투자 연구원은 "4분기 연결 매출액은 6조5000억 원, 영업적자는 2517억 원으로 컨센서스 대비 클 것으로 예상한다"며 "유럽 시장 성장세 둔화가 계속되며 중대형 전기차(EV) 수익성이 악화되었고 일부 전방 에너지저장장치(ESS) 프로젝트들이 지연됐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내년 매출액은 27조8000억 원, 영업이익 1조4000억 원으로 전망한다"며 "첨단제조생산세액공제(AMPC) 1조8000억 원, 북미 출하량 38.7Gwh를 가정했다"고 했다.

안 연구원은 "현재 이익 컨센서스 2조7000억 원은 AMPC 45~50Gwh를 가정한 숫자로 보이며, 하향 조정이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안 연구원은 그럼에도 LG엔솔을 톱픽으로 유지했다. 그는 "테슬라 밸류체인 프리미엄이 지속될 것"이라며 "테슬라는 자율주행 및 배터리 원가 절감에 앞선 기업으로 트럼프 정권이 추구할 미래 모빌리티 산업에 가장 근접해 성장 독점 가능성이 높아졌다"고 평가했다.

이어 "셀 공급사와는 지속적인 협력을 언급했다"고 덧붙였다.

또 안 연구원은 "신규 폼펙터·신규 케미스트리 고객사 확보에 가장 앞섰다"면서 "유럽 OEM사 볼륨 모델향 노출도 높아 실적 방어 여력이 기대된다"고 했다.

[이투데이/권태성 기자 (tskwon@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