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7 (화)

임규관,『아름다운 인생을 향한 노래 여정』출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기술 전문가의 성악 도전, 성악과 오페라로 삶의 질을 높이는 음악 여정
- 아름다운 인생을 향한 여정, 발성에서 무대까지


기술과 경영 분야에서 활동해 온 저자 임규관이 성악과 오페라를 통해 인생의 균형과 아름다움을 찾아가는 여정을 담은 책『아름다운 인생을 향한 노래 여정』을 출간했다.

이 책은 단순한 취미를 넘어 삶의 질을 높이고 새로운 목표를 제시하는 음악의 힘을 소개한다.

노래를 배우며 얻은 경험과 성악의 기본 원리, 다양한 곡의 해석법을 알기 쉽게 풀어냈다.

성악과 인생이 만나는 여정
매일경제

<신간 소개 = 아름다운 인생을 향한 노래 여정>


저자 임규관은 전자공학 전공 후 경영학 석사와 미디어공학 박사를 취득했으며, 한국 IBM과 SK텔레콤에서 주요 직책을 역임하고 숭실대 IT 교수로 활동했다. 10년 전 성악에 입문한 그는 벨라비타 문화예술원을 설립해 성악 오페라 최고위 과정을 개설, 현재까지 250여 명의 졸업생을 배출하며 성악의 대중화에 기여하고 있다.

1부에서는 저자가 성악을 통해 ‘아름다운 인생’을 찾게 된 이야기를 전한다. 발성과 호흡의 기본기부터 무대 위에서 실수를 줄이는 노하우까지 성악의 기초를 체계적으로 설명한다.

2부는 다양한 레퍼토리와 해석법을 담았다. △한국 가곡 △이탈리아 가곡 △오페라 아리아 △영화 OST △뮤지컬 넘버 등 각 곡의 역사와 배경, 발음까지 세심하게 안내해 누구나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임 원장은 성악과 기술(Technology)을 융합해 삶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자 ‘그린 음악회’, ‘월요 음악회’, ‘송년 음악회’ 등을 기획하며 문화예술의 장을 넓히고 있다. 그는 “노래는 인생을 조화롭고 풍요롭게 만드는 힘이 있다”라며 “이 책이 많은 이들이 음악을 통해 아름다운 인생을 발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도서 『아름다운 인생을 향한 노래 여정』은 성악을 배우고자 하는 이뿐 아니라, 삶의 새로운 활력을 찾고자 하는 이들에게 든든한 길잡이가 될 것이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