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7 (화)

'창업 허브 발돋움'…강원대기술지주회사, 사업화전문회사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강원대학교
[강원대학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춘천=연합뉴스) 강태현 기자 = 강원대학교는 강원대기술지주회사가 산업통상자원부 사업화전문회사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사업화전문회사는 기술 사업화를 위한 정보수집·분석, 기술 발굴과 개발지원, 사업화 상담·자문, 자금 유치와 투자 사업을 담당하며 국내 기술 혁신과 사업화 촉진을 선도하는 기관이다.

정부는 최근 자회사 의무 지분율, 현물 출자 비율 등 규제를 풀고 기술사업화 전문회사 육성 정책에 힘쓰고 있다.

강원대기술지주는 지역 창업기업의 기술 사업화를 위한 맞춤형 지원책을 제공하고 '스케일업(Scale-up·규모 확장) 기술사업화 프로그램' 연계를 통한 신제품 개발과 신시장 진출 지원에 나선다.

또 초기 스케일업, 금융 투자 등 기술사업화의 모든 단계를 주도해 공공 연구 기반의 유니콘 기업 배출과 민간 금융자본 유입을 이끌 방침이다.

장철성 강원대기술지주회사 대표이사는 "기술사업화 전략 컨설팅, 투자 유치 지원, 기술 고도화 등 창업기업 성공 기반을 마련하고 지역과 대학이 함께 성장하는 글로벌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정재연 총장은 "창업기업의 사업화 지원을 통해 강원도가 혁신적인 창업 허브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속해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taetae@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