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6 (월)

KB리브모바일, 이동통신사 고객만족도 7회 연속 1위 달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동통신 전문 조사기관 컨슈머인사이트 발표
올해 하반기 이동통신 고객 만족도 1위
2021년 하반기 후 7반기 연속 통신사 중 1위
이미지, 고객응대서비스 등 5개 부문 최고 평가
고객만족도 1위 기념 대고객 감사 룰렛 이벤트 진행


파이낸셜뉴스

KB국민은행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KB국민은행이 운영하는 KB리브모바일(Liiv M)이 지난 13일 컨슈머인사이트가 발표한 ‘통신3사·알뜰폰 브랜드별 체감 만족도’ 조사에서 통신 3사를 포함한 모든 브랜드를 통틀어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KB리브모바일이 7반기 연속 1위를 기록한 것이다.

컨슈머인사이트는 소비자리서치 전문 기관으로 매 반기마다 이동통신 만족도 조사를 실시해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KB리브모바일은 조사 대상에 포함되기 시작한 2021년 하반기부터 고객 만족도 1위를 달성한데 이어 최근 발표까지 7회 연속 1위를 지키고 있다.

특히 KB리브모바일은 719점을 기록, 알뜰폰 평균(693점)과 통신3사 평균(676점)을 크게 상회했다. △브랜드 이미지 △고객 응대 서비스 △부가서비스 및 혜택 △음성통화품질 등 5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을 뿐만 아니라 장기고객 혜택, 데이터서비스 등 나머지 5개 부문에서도 2위를 기록했다.

이를 기념해 KB리브모바일은 오는 31일까지 KB리브모바일을 개통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KB리브모바일 관계자는 “이번 조사 결과를 통해 그동안 고객 중심·혁신성·시장 선도를 최우선으로 고객에게 색다른 가치를 제공하고자 했던 노력을 인정받은 것 같아 대단히 기쁘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선택권 확대를 위해 금융 서비스와 연계한 다양한상품을 출시하고 지속적으로 중소사업자 및 사회와의 상생을 실천하며 우리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확산시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KB리브모바일은 올해 한해 동안 ‘청년도약 LTE 요금제’, ‘골든라이프 LTE 요금제’판매와 연계해 조성한 기부금 2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열매)에 전달했다. 기부금은 청년 한부모 가정과 독거노인 가정을 위한 양육 물품 및 생활비 지원에 활용될 예정이다.

또 알뜰폰 사업자 중 유일하게 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할인제도’를 운영해 통신비 할인을 지원하고 있다. 최근에는 ESG LTE 요금제를 출시해 eSIM 사용, 전자청구서 발행, 중고폰 이용 시 요금 할인을 제공하는 등 ESG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

gogosing@fnnews.com 박소현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