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7 (화)

김귀선 목포시의원, '2024 의정정책대상 우수상'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소민우 기자(=목포)(fodi71@hanmail.net)]
프레시안

▲김귀선 목포시의원(용당1,2동·연동·삼학동) ⓒ목포시의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목포시의회 김귀선 의원(용당1,2동·연동·삼학동)이 16일 여의도정책연구원이 주관한 '2024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정책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여의도정책연구원은 지방자치 활성화를 위해 매년 우수 의정활동을 펼친 의원들을 선정해 '지방자치평가 의정정책대상'을 시상하고 있으며, 올해도 선거공약 이행률, 조례안 발의, 위원회 활동, 지역민원 해결 등 다양한 분야를 평가해 최종 수상자를 발표했다. 시상식은 오는 20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김 의원은 목포시의회 전반기 부의장으로서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지역 발전을 위한 정책을 추진해왔으며, 특히 '호남 반도체 클러스터' 유치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다.

그는 각종 기고, 인터뷰, 5분 자유발언 등을 통해 '호남 반도체 클러스터' 유치를 위해 무안반도 3개 자치단체 간 협력을 강조하며, 이를 지역의 핵심 성장 동력으로 삼아야 한다는 점을 역설해왔다. 이러한 의정활동이 높은 평가를 받아 이번 수상의 배경이 되었다.

김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이번 수상은 목포시의회 모든 의원님들과 함께 이룬 성과라 더욱 뜻깊다"며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반도체 산업은 친환경 재생에너지의 주생산지인 무안반도에 반드시 유치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중앙정부의 지원 부족으로 인해 '호남 반도체 클러스터' 사업이 진척되지 못하고 있음을 지적하며 "탄핵 이후 치러질 대통령 선거에서 '호남 반도체 클러스터' 유치가 차기 대통령 후보 공약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지역 시민단체와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김귀선 의원은 제10대, 11대에 이어 제12대 목포시의회에서 전반기 부의장으로 선출되며 활발한 의정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소민우 기자(=목포)(fodi71@hanmail.net)]

- Copyrights ©PRESS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