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6 (월)

한 대행, 정진석 비서실장 만나…용산·총리실 업무조정 협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대통령실, 尹 직무정지에 한 권한대행 보좌 업무 맡아

뉴스1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겸 국무총리가 15일 오전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통화하고 있다.(총리실 제공) 2024.12.15/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이기림 김정률 기자 =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은 15일 정진석 대통령 비서실장을 만나 업무조정 협의에 나선다.

대통령실과 총리실 등에 따르면 한 권한대행은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정 실장과 성태윤 대통령실 정책실장을 만나 향후 업무 보좌 문제를 논의한다.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탄핵소추안이 전날 국회 본회의에서 가결돼 직무가 정지되면서 대통령비서실은 한 권한대행을 보좌해야 한다.

한 권한대행은 전날 대통령 권한인 국군통수권, 외교사절 접수권, 조약체결비준권, 법률안 거부권 및 공포권, 행정입법권, 공무원 임면권, 헌법기관 구성권, 사면·감형·복권 권한 등을 넘겨받았다.

대통령실과 국무조정실 간의 업무가 중첩될 수 있다는 점에서 관련 협의가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한편 권한대행 체제 2일차를 맞은 한 권한대행은 이날 오전 일찍 정부서울청사 집무실로 출근해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16분간 통화하는 등 업무를 이어가고 있다. 주요 부처들로부터는 현안 업무보고를 받고, 국정운영 점검 등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lgiri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