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소식·정보 매거진 형식의 콘텐츠로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반도건설은 기존에 운영하던 공식 블로그와 유튜브 채널(유보라TV), 공식 인스타그램을 아우르는 콘텐츠 허브로 신규 웹진을 구축했다. 신규 웹진을 통해 소비자는 물론 협력사, 이해관계자들과 정보 공유 창구를 마련하고 소통을 강화할 방침이다.
아카이브 반도(Archive B)는 고양 장항 카이브 유보라에서 처음 선보인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 ‘카이브 유보라(KAIVE UBORA)’의 모티프가 된 아카이브라는 명칭을 적용했다. 아카이브는 개인·단체가 활동하며 남긴 수많은 기록물 중 가치가 있는 것을 선별해 보관하는 장소를 뜻한다.
반도건설은 기존에 운영하던 SNS 채널과 언론 보도, 홈페이지 등에 분산됐던 콘텐츠를 웹진으로 모아 브랜드와 기업의 가치를 알리는 핵심 허브 채널로 활용할 계획이다. 기존 SNS 채널이나 홈페이지,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채널 특성상 표현이 제한되는 한계를 뛰어 넘어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심도 있게 다룰 계획이다.
브랜드 소개, 해외개발사업, 신사업 추진, 신규 현장 수주, 분양 및 입주 현장 상세 정보 등 기업 관련 소식은 물론 반도문화재단 주요 활동 소식까지 반도건설에 대한 모든 정보를 손쉽게 접할 수 있다. 이밖에도 인테리어, 건설사업, 부동산 관련 생활 지식과 트렌드 정보 콘텐츠도 다룬다.
반도건설은 신규 웹진 오픈을 기념해 3일부터 22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카이브 반도에 접속해 웹진 내 가장 인상깊었던 콘텐츠를 등록하면 된다. 이벤트 참여자 중 131명을 추첨해 LG전자 룸앤티비 2세대(1명), 영화 관람권(10명) 등을 증정한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26일이다.
반도건설 관계자는 "웹진을 통해 기업문화, 사업영역, 유튜브(유보라TV), 트렌드, 재단소식 등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할 것"이라며 "기존 홈페이지와 SNS 채널 간 연계를 통해 대내외 협력사와 임직원은 물론 고객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