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4 (수)

이슈 드론으로 바라보는 세상

선린대-포항시, 올해 신중년 일자리 지원사업 드론교육지도사 1급 및 드론국가자격증 수료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강동진 기자]
국제뉴스

 선린대학교는 지난  28일 믿음관 세미나실에서 수료생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포항시 “2024년 신중년 일자리 지원사업” 드론교육지도사 1급 및 드론국가자격증 4종 취득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사진은 수료생들이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선린대학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포항=국제뉴스) 강동진 기자 = 선린대학교(총장 곽진환)는 지난 28일 믿음관 203호 세미나실에서 수료생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포항시 "2024년 신중년 일자리 지원사업" 드론교육지도사 1급 및 드론국가자격증 4종 취득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과정은 신중년을 대상으로 한 직업 재교육 프로그램으로 급변하는 산업 환경 속에서 신중년층의 취업 기회를 넓히기 위해 마련되었다.

곽진환 총장은 "드론 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신중년층의 취업 가능성을 한층 더 확대할 수 있을 것이며, 특히 드론 산업은 최근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활용되고 있어 관련 자격증 취득이 새로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고 말했다.

서강희 수료생은"선린대학교에서 진행된 드론교육지도사 1급 과정 덕분에 드론에 대한 깊은 이해를 얻을 수 있었고, 다양한 드론 활용도에 대해 널리 알리는데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와 선린대학교는 지역 내 신중년층의 새로운 직업적 기회를 제공하고 드론 산업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 양성으로 드론 관련 기업 및 교육기관 등에서 다양한 활동을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