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뉴스1) 박세연 기자 = 17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2024 보드게임페스타를 찾은 시민들이 보드게임을 즐기고 있다. 2024.11.17/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사진=(고양=뉴스1) 박세연 기자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경기 일산 킨텍스 행사장에 폭발물을 설치했다는 내용의 허위 게시물이 올라오면서 관람객 수백명이 대피하고 경찰이 수색에 나서는 소동이 일어났다.
22일 경기 일산서부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후 4시54분쯤 온라인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 게임 갤러리에 "킨텍스에 폭탄 5개를 설치했다. 잘 찾아봐"라는 내용의 게시글이 올라왔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관람객 880여명을 대피시키고 경찰특공대 등을 동원해 현장을 수색했다. 하지만 약 2시간가량 진행된 수색에서 폭발물은 발견되지 않았다.
이날 소동으로 오후 7시부터 킨텍스에서 열릴 예정이던 게임 던전앤파이터 관련 행사가 1시간가량 지연됐다.
경찰은 해당 글을 허위내용으로 보고 작성자를 추적중이다.
지난 1일과 3일에도 킨텍스에 폭발물을 설치했다는 내용의 게시글이 올라왔다.
경찰 관계자는 "시민 상대로 공포감을 조성하는 허위 게시글 작성자에 대해선 끝까지 추적해 검거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평화 기자 peace@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