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6 (화)

이슈 경찰과 행정안전부

전주덕진경찰, 찾아가는 청소년 범죄예방교육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전북자치도 전주덕진경찰서가 지난 20일부터 이틀 간 온빛초등학교 4학년을 대상으로 범죄예방교육을 실시했다.(전주덕진경찰서 제공) 2024.11.21/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주=뉴스1) 신준수 기자 = 전북 전주덕진경찰서가 겨울방학을 앞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범죄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21일 전주덕진경찰서는 전날부터 이틀간 온빛초등학교를 찾아 4학년 재학생 270명을 대상으로 사이버도박과 디지털 성범죄 등에 대한 예방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교육은 도박과 디지털 성범죄의 심각성, 올바른 가치관의 중요성 등을 중심으로 이뤄졌다. 청소년이 불법 도박에 유입되는 경로와 2차 범죄에 대한 사례를 설명하고, 신고 절차를 안내하는 등의 교육도 진행됐다.

김인병 전주덕진서장은 "겨울방학을 앞둔 청소년들의 비행·일탈 예방을 위한 범죄예방교육을 실시 중"이라며 "청소년이 각종 유해환경으로부터 보호받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범죄예방활동을 지속해서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찰은 내년 2월 10일까지 청소년 선도 강화 활동 기간을 운영하고, 선제적인 선도와 청소년 보호 차원에서 학교전담경찰관이 관내 학교를 방문해 맞춤형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sonmyj0303@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