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5 (월)

HLB(에이치엘비) 주가 소폭상승, 국가품질경영대회 산자부 장관표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경상 기자]
국제뉴스

HLB 로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HLB 주가가 소폭 상승하고 있다.

21일 오후 1시 15분 기준 HLB는 1.96%(1400원) 상승한 7만 3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HLB가 '제50회 2024년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지속가능경영부문 국가품질특별상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지속가능경영 부문의 국가품질특별상은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대회에 의해 선정된 우수 단체 또는 기업에 수여하는 상으로, 환경·사회·지배구조 부문에 대한 성과와 국정과제 이행 현황 등을 종합해 평가한다. 지난해 국가품질경영 유공단체상을 수상한 기업은 총 32개사였지만, 올해는 21개사로 축소됐다.

선정된 21개사 중 민간기업은 11개사였으며, 이 중 제약ž바이오 기업은 HLB와 한미약품이 유일하다. HLB는 △저탄소경영에 기반한 재생에너지 사용확대 △안전보건 및 반부패경영 강화 △사회적 가치측정(SV) 및 인권 리스크 관리를 위한 체계 구축 △설치의무가 없는 감사위원회의 선제 도입 등 ESG부문 전반에 걸쳐 선도적인 성과를 인정받았다.

한편, HLB는 지난 18일 개발 중인 간암 신약에 대해 미국 식품의약품청(FDA)으로부터 'BIMO 실사'(임상병원 등 현장실사) 결과 '보완할 사항 없음' 판정을 받았다.

이에 따라 HLB는 FDA 최종 승인까지 최대 관문인 제조설비(CMC) 평가를 남겨두고 있다. FDA는 늦어도 내년 3월 20일까지는 최종 승인 여부를 결정할 전망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