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6 (화)

천안도시공사, 실내 배드민턴장 태양광 발전 개선 장치 설치 완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기술 개발 제품 실증지원 사업으로 2700여만 원 예산 절감

더팩트

2024년 기술 개발 제품 공공기관 실증지원 사업을 통해 실내 배드민턴장에 태양광 발전 효율 개선 장치를 설치한 사진. /천안도시공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ㅣ천안=박월복 기자] 충남 천안도시공사(사장 업무대행 김진수)는 2024년 기술 개발 제품 공공기관 실증지원 사업을 통해 실내 배드민턴장(청당동 소재)에 태양광 발전 효율 개선 장치 설치를 완료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설치 완료한 제품은 노후화된 태양광 발전 시스템의 발전량 감소를 개선하고 화재 등 비상 상황에서 발전을 급속 차단해 2차 피해를 예방하는 장치다.

이번 제품은 준공 후 10년이 경과한 실내 배드민턴장에 해당 제품을 설치하자 발전량이 5% 이상 개선됐으며 실시간 감지 수신율이 100%로 나타났다.

이처럼 공사는 제품 설치를 통해 발전 효율을 개선하고 전기 화재 안전성을 강화했으며 실증지원 사업을 통해 해당 제품을 지원받아 2700만 원의 예산을 절감하는 등 일석삼조의 효과를 얻었다.

천안도시공사 관계자는 "공사는 앞으로도 중소기업의 기술 개발 제품에 관심을 가지고 공공기관으로서 신기술의 선도적 도입을 통해 신재생에너지 운영 관리 효율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공기관 실증지원 사업은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에서 추진하는 사업으로 성능과 기술의 확인이 필요한 중소기업 기술 개발 제품을 공공기관 현장에 설치해 성능을 검증하고 실증 성공 제품의 공공기관 구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