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스템바이오텍 로고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강스템바이오텍 주가가 강세다.
21일 오전 10시 7분 기준 강스템바이오텍은 22.12%(500원) 상승한 2760원에 거래되고 있다.
강스템바이오텍은 지난 20일 일본 특정인정재생의료등위원회로부터 지방 줄기세포를 이용한 2종 재생의료 제공계획에 대한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회사는 의료기관으로부터 환자의 지방 조직을 제공받아 강스템바이오텍 GMP센터에서 지방 줄기세포를 분리·배양해 일본 의료기관에 공급하고 이후 환자투여가 진행된다.
승인받은 2종 재생의료는 환자의 자가 지방줄기세포를 이용한 만성통증 질환을 적응증으로 한 것이다. 최종 승인여부는 후생노동성의 심사로 결정되지만, 통상적으로 2종 재생의료는 위원회의 심사결과를 준용해 최종 승인이 진행된다. 이에 연내 후생노동성으로부터 공식 승인이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한편, 강스템바이오텍은 지난 7월 제대혈 줄기세포 기반 아토피 치료를 목적으로 제출한 1종 재생의료 제공계획 승인에 대한 특정인정재생의료등위원회의 심사도 진행 중에 있다. 1종 재생의료가 승인될 경우 회사는 국내 GMP센터의 양산체제를 통해 '퓨어스템-에이디주'를 일본 의료기관에 공급하게 된다. 이에 아토피 치료제로써 퓨어스템-에이디주를 환자들에게 즉시 사용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회사 측은 빠르면 연내 위원회 심사결과를 받아볼 수 있을 것으로 예견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