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1 (목)

SK쉴더스, 랜섬웨어 동향 분석 보고서 2종 발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선비즈

SK쉴더스의 화이트해커 그룹 EQST(Experts Qualified Security Team·이큐스트)는 최신 랜섬웨어 공격 기법과 방어 전략을 다룬 보고서 2종을 발간했다고 21일 밝혔다./SK쉴더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K쉴더스의 화이트해커 그룹 EQST(Experts Qualified Security Team·이큐스트)는 최신 랜섬웨어 공격 기법과 방어 전략을 다룬 보고서 2종을 발간했다고 21일 밝혔다.

SK쉴더스가 새롭게 발간한 보고서는 ‘랜섬웨어 아스널’과 ‘2024년 3분기 KARA 랜섬웨어 동향 보고서’ 2종이다.

두 보고서 모두 최신 랜섬웨어 위협을 소개한다. 또 기업과 기관의 보안 실무자가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는 대응 가이드를 제시했다.

‘랜섬웨어 아스널’ 보고서는 랜섬웨어 공격에 사용되는 기법, 도구, 자산을 비롯한 다양한 공격 전략을 조사했다. ‘KARA 랜섬웨어 동향 보고서’에서는 올해 3분기에 가장 활발하게 활동한 랜섬웨어 공격 그룹의 동향과 공격 전략을 소개했다.

SK쉴더스는 최근 보안업계 동향과 랜섬웨어의 다크웹 활동, 새롭게 발견된 취약점과 대응 방안을 비롯한 내용을 담은 다양한 정보보안 가이드를 무료로 공개하고 있다. 인공지능(AI) 거대언어모델(LLM) 점검과 보안가이드도 다음 달 공개할 예정이다.

윤예원 기자(yewona@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