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KT, 스타트업 10곳과 'MS 이그나이트 2024' 참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KT와 함께 MS 이그나이트 2024에 참석한 기업 직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KT가 유망 스타트업 10곳과 함께 마이크로소프트(MS) 연례 개발자 컨퍼런스인 'MS 이그나이트 2024'에 참가한다.

KT는 유망 스타트업 개발자들이 글로벌 최고 수준의 인공지능(AI) 클라우드 기술을 체화하고 실질적 사업협력을 촉진하기 위해 이번 행사에 참가를 결정했다.

MS 이그나이트는 단순 전시회와는 달리 실무자들에게 심층기술 학습과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는 실질적 컨퍼런스다.

이번에 KT와 함께 참가하는 기업은 레블업(백엔드AI), 업스테이지(AI LLM), 베슬에이아이(MLOps), 딥네츄럴(LLMOpS), 솔트룩스(GenAI 검색), 셀렉트스타(AI 학습데이터 구축), 에임인텔리전스(GenAI 보안), 인이지(AI공정 최적화), 아드리엘(AI 마케팅 성과분석), 일만백만(AI 숏폼 콘텐츠 제작) 등 10개사다.

KT는 KOTRA 시카고무역관과 공동으로 국내 유망 스타트업이 미국 현지 벤처투자사를 대상으로 투자 유치를 제안하는 'Pitching Day'를 오는 22일 진행할 계획이다.

KT는 이번 탐방을 시작으로 내년에도 역량 있는 AI 기술 기업과의 협력을 이어 갈 예정이며, MS 이그나이트 외 Google I/O등 글로벌 개발자와 실질적 기술 교류 및 네트워킹 지원을 확대할 방침이다.

이원준 KT 구매실장은 “국내 유망 스타트업이 MS의 최신 AI 클라우드 기술들을 학습해 기술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준호 기자 junho@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