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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21 (목)

나혼렙 어라이즈 "대상 턱으로 전설 룬 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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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좌측부터 이다행 사업부장, 정인호 캐스터, 진성건 개발 총괄 P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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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리딤 코드

MAKEARTIFACT77 : 아티팩트 제작 티켓, 50만 골드
WINTEREVENT12 : 커스텀 모집 티켓 10장, 룬 파편 100개, 축복의 가루 100개개

넷마블은 20일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이하 나혼렙 어라이즈)' 개발자 라이브를 진행했다. 정인호 캐스터가 진행을 맡고, 진성건 개발 총괄 PD과 이다행 사업부장이 나혼렙 어라이즈의 11월 업데이트를 소개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진 PD는 "0.5주년 이벤트가 엊그제 같은데 2024 대한민국 게임 대상을 받게 돼서 영광이다. 이건 전부 저희 게임을 사랑해주시고 응원해주신 분들 덕분"이라며 이용자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또한 "11월 업데이트 마감 작업 및 제주도 레이드 준비 중인데 높은 퀄리티로 완성해서 보여드리겠다"고 약속했다.

넷마블은 나혼렙 어라이즈 게임대상 대상 수상을 기념해 SSR 성진우 무기 선택 상자, 픽업과 커스텀 모집 티켓 총 100장, 전설 축복의 돌 선택 상자를 선물한다.

11월에는 로그라이크 방식의 헌터 모드 콘텐츠 '시뮬레이션 게이트'를 비롯해 신규 성장 시스템 마법 부여, 칭호와 도전의 발자취 업데이트, 폐쇄임무와 인스턴스 던전 신규 보스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선보인다.

이용자들이 손꼽아 기다리던 국가권력급 헌터 '토마스 안드레'가 출시된다. 변신 후 스킬이 초기화되며 폭딜을 넣을 수 있는 명속성 헌터로, 원작을 반영해 파멸의 권좌와 길드 보스에서 더욱 강력한 성능을 자랑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개발진은 파멸의 권좌 주간콘텐츠 개편, 게이트 횟수 조정, QTE 스킬 사용성 개편, 성장 난이도 개선 등 다양한 측면의 편의성 개선 작업을 약속했다.

개발진은 "대상도 수상하고, 이용자들에게 많은 보상을 주게 돼서 기쁘다. 정말 감사한 한 해였다. 내년에도 여러 콘텐츠를 준비 중이니 계속해서 게임을 플레이해주시면 좋겠다"며 "밸런스 조정, 풍성한 이벤트 등을 보고 복귀각인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다. 바로 지금이 복귀 타이밍이다"라고 강조했다.

■ 나혼렙 어라이즈 11월 업데이트

◎ 시뮬레이션 게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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헌터 성장 돕기 위한 가상 환경의 게이트로 다양한 전투 등을 즐긴다. 로그라이크 방식으로 진행되는 헌터 모드 콘텐츠로 중간 중간 보상을 획득하며 플레이할 수 있다. 광휘의 공방 축복과 유사한 메모리 코드 버프를 사용한다.

◎ 신규 성장 시스템: 마법부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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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뮬레이션 게이트로 마법부여 옵션 강화 재료를 얻는다. 총 전투력 기준 10만 정도는 추가 상승이 가능하다. 랜덤성이 없어 누적으로 최대치까지 찍을 수 있다.

◎ 업데이트: 칭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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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업적을 기념할 수 있는 칭호가 업데이트된다. 길드 페이지, 랭킹 페이지에서 이름 옆에 장식 가능하다.

◎ 업데이트: 도전의 발자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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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예 보상을 확대하자는 차원에서 진행 중이다. 도전의 발자취에서는 자신이 획득한 업적과 명예 트로피를 자랑할 수 있다. 12월 중 업데이트 예정이다.

◎ 업데이트: 신규 보스(폐쇄, 인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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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휘의 주시사 룩시스와 트윈 헤드 오우거가 추가된다. 새로운 강자의 증명도 업데이트된다.

◎ 개선사항: 파멸의 권좌 주간콘텐츠로 개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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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멸의 권좌는 주간 지속적으로 랭킹 갱신이 가능하다. 보상은 일간 기준으로 참여했을 때 손해 없는 정도로 조정한다.

◎ 개선사항: 게이트 횟수 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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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이트 열쇠 횟수를 10개로 낮추고 보상도 상향된다. 관련 미션 횟수도 조정 예정이다.

◎ 개선사항: QTE 사용성 개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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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TE 스킬 그림자밟기의 경우 브레이크 직전 등 특정 상황에서 쓰기 애매한 타이밍이 있었다. 바란 리듬게임 성공, 그림자 소환이나 브레이크 시 그림자 밟기가 가능하도록 만들면 보다 다양한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다.

보스는 다운이나 에어본이 되지 않아서 붕괴나 절명 등의 QTE 스킬 사용이 불가능했다. 이를 보완해 다운이나 에어본 판정이 스킬에 포함된 경우 적중 시 QTE 활성화 되도록 만든다. 또한 QTE 스킬 붕괴 절명에도 빙결, 브레이크 등 여러 효과를 지닌 룬을 업데이트한다.

◎ 성장 난이도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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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 챕터 클리어 보상을 2개에서 5개로 상향 조정하며 보상은 소급 적용된다. 배틀미션 누적 구간 보상도 추가된다. 마정석, 티켓, 룬, 그림자 관련 등 다양한 성장 재화를 얻는다. 리버스 배틀미션 누적 보상으로는 전설 룬도 받는다.

◎ 신규 헌터: 토마스 안드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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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신 후 스킬 초기화되며 폭딜을 넣을 수 있는 명속성 헌터다. 변신 상태 지속이 가능하며, 궁 스킬을 사용하면 인간 형태로 다시 돌아온다. 파멸의 권좌, 길드 보스에서 더욱 더 강력한 성능을 자랑할 예정이다. 원작 고증에 집중해서 디자인했다.

◎ 성진우 신규 무기: 천마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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봉 타입의 차징형 무기다. 모션이 빠르고 경쾌하며, 차징 시 타격감으로 재미있는 플레이 경험을 느낄 수 있다.

◎ 강화 초기화 이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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옵션 강화를 초기화하고 능력치를 재설정하는 이벤트다. 강화에서 망친 아티팩트를 다시 한 번 되살릴 수 있다.

◎ 겨울맞이 이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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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일부터 진행되는 겨울맞이 이벤트에서는 영웅 축복의 돌과 SSR 성진우 무기 상자를 얻는다. 12월 5일부터 진행되는 겨울맞이 이벤트에서는 전설 룬을 획득할 수 있다.

■ 개발자 라이브 질의응답

Q. 모바일 기기에서 너무 느리다. 언제 해소 가능한가?

저번에 말씀드렸듯 개발실에서 TF 꾸려서 집중적으로 개선 작업을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 눈에 보이는 개선을 체감할 수 있을 것이다. 메모리 소모와 발열 위주로 개선했다. 최적화 작업은 계속해서 진행되니 더 편한 환경에서 게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Q. 방어력 깎기 디버프 스킬과 그림자 밟기 구분이 안 된다.

방어력 감소 스킬은 수치만 차이가 날 뿐 기본적으로 같은 스킬이다. 높은 효과의 디버프가 계속적으로 적용되고 있기 때문에, 그림자밟기 방어력 감소가 적용되고 있다면 이후 다른 방어력 감소 스킬은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

최종인 등 중복되지 않는 방어력 감소를 따로 표기하는 방안은 방송 끝나고 논의 후 다음 방송에서 말씀드리겠다.

Q. 숙제 완화하는데 미션은 그대로 진행되는가?

일일 미션, 주간 미션, 도전 과제 카운트도 달성이 쉽도록 함께 조정하겠다. 28일 업데이트 예정이다.

Q. 78레벨 아티팩트 획득이 너무 어렵다.

78레벨 아티팩트가 기존에는 광휘의 공방에서만 나왔다. 그래서 저격 파밍이 가능했는데, 다른 아티팩트와 섞여서 같이 나오다보니 파밍이 어려워졌다. 데이터 상 수급량은 좀 더 늘어났지만 유저 체감은 다를 수 있다. 78레벨 저주, 축복 세트 등은 이벤트로 확정 획득할 수 있도록 수급처를 늘리겠다.

Q. 광휘의 공방 강자의 증명 적용할 예정이 있는가?

광휘의 공방 난이도가 높은데도 불구하고 더 높은 난이도 트라이하고 싶어하는 이용자들이 있다. 하드 난도에 도전적인 조건을 붙인 콘텐츠를 준비 중이다. 클리어 후 명예 보상 중심으로 획득할 수 있을 것이다.

Q. 길드 15단 이상 격노 보상이 있으면 좋겠다.

확장 예정이다. 정해지면 공지하겠다.

Q. 룬이나 축복의 돌 리롤 기능은 정말 도입이 불가능한가?

도입 여부를 쉽게 결정하긴 어렵다. 전설 획득 기회를 늘려서 보급률을 늘리는 형태로 생각하고 있다.

Q. 길드 미션 미니 게임 소규모 길드는 달성하기 어렵다.

반 재미로 넣었던 미션인데, 달성 난도를 낮추는 방향으로 개선해보겠다.

Q. 헌터가 많은데, 일일이 눌러서 레벨업하기 불편하다.

일괄 레벨업 기능을 개발하겠다. 불편한 점이니 당연히 개선해야 한다.

Q. 그림자 흔적 모으기가 너무 어렵다.

앞으로 스토리 진행 보상 상향 시 그림자 재료도 포함하는 방안을 고민하고 있다.

Q. 아티팩트 추천 시스템이 있으면 편할 것 같다.

아티팩트 성능을 파악하기 쉬운 UI, 추천 세트나 헌터들의 스킬 시퀀스 등의 가이드도 작업하고 있다.

Q. 복귀 유저를 위한 이벤트가 필요해 보인다.

연말까지 대규모 이벤트를 시행한다. 성장 부스팅, 일일 숙제 난도 완화 두 가지 측면으로 진행되며, 지금이 딱 복귀하기 좋을 타이밍이다.

Q. 헌터 스킨 단품으로 판매해달라.

가격 부담 때문일 것으로 생각한다. 스킨들 중 몇 개는 세일을 한다든가 하는 방안을 고려해보겠다.

Q. 그림자 개편은 언제 진행되는가?

조금 더 강력한 모습을 보일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Q. 컬래버레이션 계획은 있는가?

현재 말씀드리기 어렵다. 검토 단계라, 결정되면 말씀드리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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