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5 (목)

이슈 콘솔 게임 이모저모

르그랑코리아, 신제품 LED 디밍 스위치 출시...호환성 차별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르그랑 그룹의 한국 지사인 르그랑코리아 주식회사(대표 임광범)는 국내 하이엔드 시장에서 시장 점유율이 높은 'Arteor (아테오)' 모델과 보급형 제품인 'Affela (아펠라)' 모델에 적용될 새로운 'LED 디밍 스위치'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머니투데이

사진제공=르그랑코리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기 및 디지털 빌딩 인프라 구축의 글로벌 선두 기업인 르그랑(Legrand) 그룹은 100여년의 역사와 함께 전세계적으로 180여개국의 시장에서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대한민국을 포함한 90여개국에 지사를 설립한 글로벌 기업이다.

국내 LED 조명 시장은 상업 및 산업시장, 호텔이나 병원 그리고 특히 주거 시장을 통해 활발하게 보급되어 사용되고 있으며, 그에 따라 국내 및 국외 다양한 제조처들로부터 제품들이 널리 공급되고 있다.

그러나 LED 디밍 시장은 일반적인 LED등(직부등) 시장보다 활성화가 되지 않은 측면이 있다. 이는 디밍용 등을 제어하기 위해 '꼭 필요한 '디밍 스위치 (Dimmer : 조광기)'가 다양한 제조처에 따른 다양한 LED칩과 그 사양에 따라 호환성에 어려움을 겪기 때문이다. 부드러운 밝기 조절이 가능해야 하지만 밝기가 튀는 듯한 현상이 발생하거나, '플리커(Flicker) 현상'이 발생하는 문제가 종종 나타난다.

르그랑코리아가 새롭게 출시하는 'LED 디밍 스위치'는 수년간 국내에 '디밍 스위치'를 공급해온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된 제품으로, 다양한 LED 제조처와 상관없이 완벽한 호환성을 자랑하며, 별도의 배선 추가 및 변경 없이 기존(현재) 배선을 이용하여 스위치와 전등만 디밍용으로 교체하여 디밍을 구현할 수 있는 2선식 제품이다. 기본적으로 PWM(Pulse Width Modulation) 기술이 적용되어 정확하고 안정적인 밝기를 보장하며, 제품 뒷면에 설치된 '조광 조절 레버 (Min. & Max)'를 통해 각 LED 등의 특색에 맞추어 최소치와 최대치 조절이 가능하다는 측면에서 기존 제품들과 차별점을 가지고 있다.

프리미엄 급인 'Arteor (아테오)' 모델은 'LED 디밍 스위치' 모듈로 'White (화이트)', 'Magnesium (마그네슘)', 'Soft Alu (소프트 알루)' 그리고 'Champagne (샴페인)' 4가지 마감으로 출시된다. 'Arteor' 모델의 장점은 고급스러운 외형부터, 최근 인테리어 시장에서 각광받고 있는 '유럽형' 디자인을 바로 적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보급형인 'Affela' 모델은 플레이트까지 포함한 세트품으로 'LED 디밍 스위치'만 있는 구성과 'LED 디밍 스위치+일반 스위치 1로 1구'로 총 2가지 구성으로 구분되며, 여기서 'White (화이트)', 'Magnesium (마그네슘)', 'Silver (실버)' 그리고 'Black (블랙)' 4가지 마감, 총 8가지 종류로 출시된다.

김재련 기자 chic@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