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5 (목)

이슈 로봇이 온다

'코플레이 2024 아두이노 원격조종 로봇 메이커 대회' 성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코플레이 2024 아두이노 원격조종 로봇 메이커 대회'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 중이다/사진제공=팀그릿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웹 기반 로봇 통신 기술 기업 팀그릿이 주최한 '코플레이(CoPlay) 2024 아두이노 원격조종 로봇 메이커 대회'가 지난 15일 서울로봇고등학교 로봇 메이커랩에서 성료했다.

이번 대회는 서울로봇고등학교가 주관하고 한국로봇산업협회의 후원으로 진행된 행사다. 참가 학생들은 전자 회로와 프로그래밍 학습에 적합한 오픈소스 기반 아두이노 보드로 자신만의 로봇을 만들었다. 해당 로봇은 팀그릿의 로봇 커뮤니티 플랫폼 '코플레이'와 연동돼 온라인에서 누구나 원격 조종할 수 있다.

참가 학생들은 대회에 앞서 사전 교육을 받으며 개별 로봇을 개발했다. 최종적으로 자신의 로봇을 원격 조종 가능한 형태로 완성하는 미션을 수행했다. 주최 측은 "특히 코플레이 플랫폼으로 로봇 원격 조종 체험을 확산하고, 창의적인 설계로 로봇에 대한 관심을 이끌어냈다"고 말했다.

대회 시상 결과 '4성베이가팀'이 1등상(한국로봇산업협회상)의 영예를 안았다. 2등상은 '동물원팀', 3등상은 '우승할끄니까팀'이 차지했다.

팀그릿 관계자는 "학생들이 아두이노와 원격 제어 기술을 직접 체험하며 로봇과 IT 분야에 더 큰 관심을 가질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 더 많은 교육 현장에서 창의적 도전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팀그릿은 웹 기반 로봇 통신 기술 특허를 보유한 기업이다. 이 회사가 개발한 로봇 커뮤니티 플랫폼 '코플레이'는 현재 수원시 글로벌평생교육원에서 초등학생과 성인을 대상으로 로봇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회사 측은 2025년에는 더 많은 학교와 협력해 아두이노 경진대회 등 다양한 로봇 대회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두리 기자 ldr5683@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