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한국e스포츠협회가 한국외국어대학교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14일 한국e스포츠협회는 한국외국어대학교와 e스포츠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11월 12일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한국e스포츠협회 김영만 회장, 한국외국어대학교 박정운 총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상호 간의 인적 네트워크와 물적 인프라를 활용해 협력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 및 실행할 계획으로, 각종 국내외 e스포츠 행사 상호 후원 및 홍보,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한 현장 교육 및 실습, 취업 알선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업무 협약 단체는 등록금 감면 혜택도 제공된다.
박정운 한국외국어대학교 총장은 "e스포츠 산업과 학문적 연계가 중요해짐에 따라 글로벌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글로벌 e스포츠 매니지먼트 전공을 대학원과 학부에 신설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협약을 통해 e스포츠 산업의 발전을 지속해서 도모하고,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성장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외국어대학교는 글로벌 네트워크 역량을 바탕으로 e스포츠 산업 인력 양성을 위해 글로벌 e스포츠 매니지먼트 전공을 대학원과 학부에 동시 신설했다. 이는 학부와 석사 전공을 잇는 수직적 통합으로, 한국외국어대학교는 11월 11일까지 2025년 전기 글로벌 e스포츠 매니지먼트 석사 전공 신입생을 모집했다. 그리고 학사 전공은 글로벌스포츠산업학부의 세부 전공으로 신설된 관련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한국e스포츠협회는 국제대학교, 단국대학교 대학원, 동양대학교, 서울사이버대학교, 세종사이버대학교, 숭실사이버대학교, 오산대학교, 우석대학교, 한국외국어대학교, 한신대학교 대학원, 한양대학교 등 여러 대학과 협력하고 있다.
사진 = 한국e스포츠협회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