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3 (금)

[AsiaNet] 루산의 풍성한 생강 수확, 산업 발전 이끌어 소득 성장 견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AsiaNet 0200527

루산, 중국 2024년 11월 14일 /AsiaNet=연합뉴스/ -- 생강 수확철을 맞아 산둥성 웨이하이시 루산에서는 농부들이 생강을 캐고, 싣고, 운반하는 등 바쁘게 움직이고 있다. 밭에는 풍성한 수확의 기쁨이 가득하다. 얇은 껍질에 싸인 크고 튼튼한 뿌리줄기와 선명한 노란 속살, 낮은 섬유질 함량으로 아삭한 식감과 진한 향을 자랑하는 루산 생강은 중국 국가 지리적 표시 상표를 획득해 중국 300대 지리적 표시 브랜드에 이름을 올리며 전국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다구산 마을 공기에는 농부들이 갓 캐낸 생강의 싱그러운 향기가 가득하다. 농부들은 땅을 파고 생강을 캐서 흙을 털어내고 줄기를 다듬은 뒤 바구니에 가지런히 담아 저장고로 옮긴다. 수년 동안 생강 재배는 마을 전체의 소득을 늘렸을 뿐만 아니라 생강 농사 및 관련 활동에 종사하는 인근 주민들에게도 큰 수입을 안겨줬다.

루산시 다구산진의 마쿠이파(Ma Cuifa) 시파 노동 봉사 팀장은 "우리 봉사팀은 2019년부터 생강 농가를 돕기 시작해 올해로 5년째 활동하고 있다. 주변 마을 주민들로 구성된 우리 팀원들은 여가 시간을 활용해 생강 수확, 저장, 심기 등 농가 일손을 돕는다. 현재는 서린자 마을의 생강 농가를 돕고 있는데, 하루에 2~3무의 땅을 작업하며, 농부들은 하루 일당으로 260위안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다구산진은 최근 몇 년간 루산시를 대표하는 생강 주산지로서 생산량 증대와 품질 향상에 힘써왔다. 협동 영농을 통해 재배 면적을 확대하고, 생강 가공 산업을 발전시키며, 현대화된 농업 시설을 구축해 루산 생강의 브랜드 가치를 높였다. 올해 다구산진의 생강 재배 면적은 9800무에 달하고, 생산량은 1억 2740만 근을 넘어섰다.

루산시는 향후 연구 기관과 협력해 고품질 고수확 생강 품종 개발에 집중하며, 생강 산업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키고자 한다. 재배 환경 개선, 밀식 재배, 토양 분석 및 맞춤형 비료 시용, 신품종 도입을 통해 생산성을 높일 계획이다. 또한 루산시는 생강 심층 가공 시설을 구축해 지역 주민 소득을 높이고, 브랜드 가치를 향상하며, 특화된 산업 성장을 이끌어내고 있다. 이를 통해 루산 경제가 더 빠르게 고품질의 발전을 이뤄낼 것으로 기대된다.

자료 제공: Ginger Base of Dagushan Town in Rushan City

[편집자 주] 이 보도자료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으며, 연합뉴스의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밝혀 드립니다.

출처 : 아시아넷 보도자료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