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9 (월)

경기도 추천 '힐링하트', 범정부 공공데이터활용 창업경진대회 왕중왕전 우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가 공인 장애인 안마원 중계 플랫폼 '힐링하트', 장애인 일자리 활성화에 큰 기여

더팩트

2024년 경기도 GenAI·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최우수작 ‘힐링하트’가 ‘제12회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왕중왕전’에서 아이디어 부문 우수상(행안부장관상)을 받았다./경기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ㅣ수원=신태호 기자] 2024년 경기도 GenAI·공공데이터활용 창업경진대회 최우수작 ‘힐링하트’가 ‘제12회 범정부 공공데이터활용 창업경진대회 왕중왕전’에서 아이디어 부문 우수상(행안부장관상)을 받았다.

경기도는 지난 7월 ‘2024년 경기도 GenAI·공공데이터활용 창업경진대회’를 열고 아이디어 부문 최우수상을 받은 ‘힐링하트’를 범정부 통합 본선작으로 추천했다.

중앙기관과 지방자치단체 등 41개의 기관별 예선을 통해 66개 팀이 통합 본선에 진출해 아이디어 부문, 제품 및 서비스 개발 부문에서 각각 5개 팀이 왕중왕전에 올랐다.

13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왕중왕전에서 전문가와 국민평가단의 심사 결과, 경기도의 ‘힐링하트’가 아이디어 부문 우수상을 차지했다.

힐링하트는 시각장애인의 고용 촉진을 위해 국가 공인 장애인 안마원을 중계하는 플랫폼이다.

경기데이터드림과 공공데이터포털, 지방행정인허가시스템에서 관리하는 의료유사업(안마시술소, 안마원) 데이터와 사회보장 정보 등 공공데이터를 활용한다.

안마 서비스를 희망하는 개인이나 기관, 기업, 단체는 전용 앱을 통해 인근 국가 공인 안마원 정보를 확인하고 맞춤 안마원을 추천받아 예약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시각 장애인 안마사 연계 고용 서비스를 제공해 기업의 장애인 고용부담금을 덜고, 장애인 일자리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기병 경기도 AI국장은 "앞으로도 양질의 공공데이터 개방을 확대해 더 많은 사업 기회와 창업이 활성화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