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2 (금)

나혼렙 어라이즈 "웹툰에 이어 게임도 대상 받았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게임톡

- 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가 13일 2024 대한민국 게임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이하 나혼렙 어라이즈)는 인기 웹소설이자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 IP를 활용한 액션 RPG다. 나 혼자만 레벨업 IP 최초의 게임이기도 하다. PC와 모바일 멀티 플랫폼을 지원하며, 추후 스팀과 콘솔 등 플랫폼 확장이 예정됐다.

나혼렙 어라이즈는 강력한 원작 파워, 액션 게임으로서의 재미와 RPG의 성장 요소를 결합한 게임성으로 흥행에 성공했다. 원작 세계관을 액션 RPG라는 형태로 성공적으로 구현했다는 평가다. 원작 웹툰 컷을 직접 컷신에 활용해, 2D 일러스트와 3D 렌더링 그래픽을 접목시킨 연출이 특징이다.

원작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은 글로벌 누적 조회수 143억 회를 기록한 카카오페이지의 간판 작품이다. 군살 없는 전개, 탄탄한 작화와 연출로 전세계에 K 웹툰의 저력을 알렸다. 전세계적 인기에 힘입어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기도 했다. 지난 9월 웹툰 글로벌 시상식 '월드 웹툰 어워즈'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웹툰의 호성적에 힘입어 나혼렙 어라이즈 역시 글로벌 전역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사전등록자 수가 1500만 명을 돌파했으며, 5월 8일 출시 당일 매출이 140억 원, DAU 500만 명을 넘어설 정도였다.

나혼렙 어라이즈는 출시 5일 만에 국내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 1위를 차지했다. 한국 외에서도 글로벌 141개국 다운로드 1위, 글로벌 21개국 매출 1위, 글로벌 105개국 매출 톱10을 기록하며 특정 지역에 치우치지 않는 고른 성과를 거뒀다. 이에 힘입어 넷마블은 지난 2분기 상장 이래 최대 분기 매출을 달성했다.

넷마블은 지난 10월 나혼렙 어라이즈의 최강 헌터를 가리는 '나혼렙 어라이즈 챔피언십' 본선을 잠실 비타500 콜로세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비주류 무기로 우승을 차지한 이용자가 화제가 되기도 했다. 우승자와 아쉽게 탈락한 다른 이용자들의 리벤지 매치가 지스타 2024에서 열릴 예정이다.

나혼렙 어라이즈는 정식 론칭 약 5개월 만에 글로벌 누적 5000만 이용자를 달성하며 순항 중이다. 신규 최상위 콘텐츠 광휘의 공방 바란 어려움 난이도를 업데이트하고, 전반적인 성장 구간과 밸런스 조정을 진행해 이용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12월 업데이트 예정인 제주도 에피소드, 세계관 확장을 위한 원작 외 오리지널 스토리, 정기적인 개최를 약속한 나혼렙 챔피언십 등 나혼렙 어라이즈의 향후 행보가 기대된다.

<저작권자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