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4 (목)

[인터뷰] 여행 인플루언서 고고제인, 육아와 여행 동시에 성공하는 법을 전하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강훈 기자]
문화뉴스

여행 인플루언서 고고제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문화뉴스 이강훈 기자] 블로그 13년차 인플루언서, '아이와 엄마 모두가 행복한 여행육아 노하우' 저자 고고제인(본명 이재연). 고고제인이 육아와 여행을 동시에 성공하는 자신 만의 특별한 노하우를 공개했다.

누적 방문자 2,000만을 기록한 그녀는 1만1000여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블로그와 1만3000여명 팔로워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국내외 협찬 여행과 체험단을 운영하고 있다.

고고제인을 만나 육아와 워킹맘 생활을 병행하며 여행을 통해 새로운 수익 모델을 창출한 그녀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Q. 자기소개를 부탁한다.

고고제인으로 활동 중인 이재연이다. 블로그 인플루언서로 활동한 지 13년이 되었고, 최근 '아이와 엄마 모두가 행복한 여행육아 노하우'라는 전자책을 출간했다. 블로그는 누적 방문자 수가 2000만을 넘었고,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1만3000여명에 달합니다. 국내외 협찬 여행과 체험단을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육아와 워킹맘 생활을 병행하며 여행을 통해 새로운 수익 모델을 만들고 있다.

Q. 육아와 워킹맘 생활의 병행, 어떻게 가능했나.

처음엔 정말 어렵게만 느껴졌다. 아이와 일상을 꾸려나가면서 여러 가지 고민이 많았다. 하지만 '아이와 함께 성장하자'는 목표를 세우고 나서부터 여행을 통해 해답을 찾게 되었다. 육아를 여행이라는 특별한 경험으로 확장하면서 아이와 함께하는 시간을 성장의 연장선으로 여기게 됐다.

Q. 여행육아의 특별한 점은 무엇인가.

여행은 아이와 부모 모두에게 큰 성장의 기회를 준다. 꼭 먼 곳이 아니더라도, 집 근처에서라도 아이와 새로운 경험을 쌓아갈 수 있다. 여행이 단순한 여가가 아니라, 아이의 발달과 부모의 정서적 충전에 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문화뉴스

여행 인플루언서 고고제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Q. 책을 통해 전하고자 한 메시지는 무엇인가.

아이를 키우면서 느낀 외로움과 부담을 여행을 통해 해소할 수 있었다. 그래서 '아이와 엄마 모두가 행복한 여행육아 노하우'라는 책에는 가정에서도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여행육아 팁을 담았다. 부모와 아이가 경험을 통해 함께 행복해질 수 있는 방법을 전하고 싶었다.

Q. 블로그와 SNS를 통한 수익화 비결에 대해 설명한다면.

꾸준한 소통과 신뢰가 협찬과 수익으로 이어진 비결이었다. 여행과 육아를 주제로 한 블로그와 SNS 활동을 통해 국내외 숙소와 여행지로부터 협찬을 받아 수익화할 수 있었다. 협찬 여행은 수익뿐 아니라 아이와의 추억을 쌓는 특별한 기회가 되기도 한요. 그래서 현재는 블로그와 SNS 수익 창출 방법을 전자책으로도 공유하고 있다.

Q. 마지막으로 부모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아이와의 추억을 만드는 건 부모에게도 큰 기쁨이다. 꼭 밖으로 나가지 않아도, 집 안에서도 아이와 새로운 경험을 쌓을 수 있다. 육아와 여행, 그리고 워킹맘 생활을 성공적으로 병행하는 나의 이야기가 많은 부모에게 작은 용기와 영감을 줄 수 있었으면 좋겠다. 모든 부모가 아이와 함께 행복하고 소중한 순간을 만들어가기를 바란다.

문화뉴스 / 이강훈 기자 news@mhn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